성형
[원진성형외과 의학문답] 자가 지방이식 통해 불필요한 체내 지방으로 얼굴에 볼륨감을 살린다
라이프| 2015-01-08 13:30

 

날씬한 몸매와 작은 얼굴이 대세지만, 얼굴에 살이 너무 없으면 인상이 없어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다. 얼굴은 적당한 볼륨감이 살아 있어야 세련되고 예쁜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게 원진성형외과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러한 얼굴의 볼륨감은 동안에 대한 요구와 맞물려 있어, 동안형 얼굴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큰관심을 갖고 있다. 얼굴의 볼륨감을 살릴 수 있는 미용성형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각광 받는 시술 방법은 지방이식 수술이다.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과거에 시행됐던 자가 지방이식은 이식한 지방의 생착률이 낮아 환자들의 만족도가 떨어졌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PRP지방이식, 줄기세포지방이식 등 다양한 지방이식 방법이 생겨나면서 지방 생착률은 높이고 부작용은 줄어들었다”고 전했다. 박원진 원장의 도움을 받아 지방이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지방이식의 근본적인 효과는 무엇인가?
A. 허벅지나 복부에서 채취한 지방 중 순수지방을 채취하여 볼륨이 부족한 얼굴부위에 주입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이마, 관자, 앞 광대, 팔자, 앞턱 등에 이식하여 얼굴의 볼륨을 살려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게 한다.

Q. 지방이식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나?
A. PRP자가지방이식을 기본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시술은 자신의 피를 채혈해서 고농축 혈소판을 분리해 주사하는 방법으로, 순수하게 정제된 지방성분과 함께 혈소판의 성장인자를 함께 이식하여 주입지방의 생착률을 20%이상 높일 수 있다. 

또한 줄기세포 지방이식의 경우 얼굴 보다는 가슴성형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내 몸에서 채취한 자가지방과 줄기세포를 함께 이용하여 자연스러운 촉감과 모양을 기대할 수 있다. 단순히 지방만을 분리하여 이식하는 것 보다 유전자변형이 거의 없으며, 성장 인자농축력이 높아 이식된 지방으로의 영양분 공급이 원활하기 때문에 지방 생존율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Q. 지방이식을 오래 유지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
A. 우선 지방이식은 1차와 2차 두 차례에 나눠서 진행된다. 1차 시술 후 2개월에서 3개월 이내에 2차 시술을 받게 된다. 1차 시술로 얼굴의 모양을 잡고 2차 시술을 통해 좀더 섬세한 지방이식 수술을 하게 된다. 지방이 지속적으로 흡수되기 때문에 모양이 조금씩 변할 수 있다. 모든 지방이 소멸되지는 않지만 처음과 같은 효과를 유지하기는 사실상 힘들다. 또한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면 이식한 지방이 더 빨리 흡수될 수 있어 무리한 다이어트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이식된 지방을 좀 더 오래 유지하기 위해선 지방이식 후 얼굴에 보톡스의 일종인 더모톡신을 함께 주입하게 되면 얼굴의 근육을 잡아주는 효과로 인해 지방이식 기간을 오래 유지 할 수 있다.

[도움말 = 원진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박원진 원장]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