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을미년 새해 넓은 이마는 이마 축소로 소원 해결
라이프| 2015-01-09 15:41

을미년 새해가 시작된 기쁨도 잠시 예비 대학생인 J양은 머리에 머리띠를 하고 밖에 나가는 것이 소원이다.

그 동안 넓은 이마 때문에 어릴 때부터 놀림도 많이 받아 앞머리를 올리고 다닌 적이 한 번도 없었던 J양, 이제는 한창 꾸미고 다닐 예비대학생인데 남들과 다른 넓은 이마로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J양뿐만 아니라 이마가 넓은 여성들은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이 어렵다. 이마가 너무 넓으면 탈모 환자로 오해받기 쉽고 본인 나이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어 넓은 이마를 가리기 위해 모자를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최근 이마가 각지거나 넓은 이마를 가진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넓은 이마를 극복하기 위해 이마 축소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넓은 이마로 고생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이마 축소술은 무엇일까?

이마 축소술은 모발 이식을 하지 않고 헤어라인 앞의 이마 피부를 잘라내어 봉합하는 시술로 이마가 넓고 헤어라인이 너무 높은 경우 헤어라인을 이동시키는 수술로 이마 축소술은 앞이마와 옆이마가 넓거나 M자 이마인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이마 축소술 수술 방법은 정상적인 머리털의 방향과 밀도를 가진 두피를 그대로 이용하여 앞이마의 길이를 줄여 자연스러운 모발 선을 만들고, 앞머리 헤어라인을 통해 절개를 가한 후 머리끝까지 박리하여 두피를 앞으로 당겨 내리면 피부 탄력성에 의하여 일정 비율로 헤어라인이 낮아지는 데 이때 겹쳐지는 이마 피부를 절제하고 낮아진 헤어라인 위치 그 자리에서 특수봉합을 시행하는 수술이다.

이마 축소술로 한 번에 내릴 수 있는 길이는 남성의 경우 1.8~2cm, 여성의 경우 2~2.2cm 정도 되며, 1년 이상 간격을 두고 여러 번 시술하는 수술이다. 즉, 2번의 이마 축소술을 받으면 4cm 정도 헤어라인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이마 축소술은 옆머리 헤어라인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가능한데 옆머리 헤어라인에서는 한쪽 당 1cm 정도 앞으로 전진시킬 수 있다. 단 이마 축소를 하더라도 눈썹이나 눈꺼풀의 위치와 모양이 바뀌지 않으며 이마주름에도 영향이 거의 없다.

그림성형외과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인의 이상적인 이마 높이는 여성의 경우 5.5~6cm, 남성의 경우 6~6.5cm로 미용상 가장 예뻐 보이는 이마 높이이며, “이마 축소술로 얻을 수 있는 대표적 효과로는 이마 면적이 줄어들고 헤어라인이 낮아져 얼굴이 작아져 보이는 동안 효과와, 축소 후 이마 중 뒤로 젖혀지기 시작하는 윗부분이 가려짐으로 이마의 윤곽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