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V.O.S 최현준, 신화 선공개곡 '메모리' 참여 소감…"팬으로서 영광"
엔터테인먼트| 2015-02-03 17:02
남성그룹 신화의 새음반 수록곡 '메모리(MEMORY)'를 만든 된 남성그룹 V.O.S멤버이자 작곡팀 e.one 최현준이 소감을 밝혔다.

신화는 3일 정오 각종 음악사이트에 선공개곡 'MEMORY'를 발표,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 곡을 만든 최현준은 "학창 시절 신화의 춤을 따라 추고 노래를 불렀던 팬으로서 이번 음반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다. 오랫동안 사랑 받아오고 여전히 건재한 신화 형님들은 많은 후배들에게 모토가 되지 않을까 싶다. 그런 선배님들이 제 작곡 팀 e.one의 곡을 선택해주셔서 감사드릴 뿐"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또 "나처럼 신화와 신화의 노래에 추억이 있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이 노래를 만들었다. 신화의 노래를 들으며 자란 사람이라면 내가 그러했듯이 신화를 통해 행복했던 혹은 아팠던 과거를 추억했을 것이다. 시간에 스쳐 지나가거나 가슴 속에 기록된 수많은 그 기억들이 아마 형들의 음악을 통해 현재와 이어짐을 얘기하고 싶었다"고 'MEMORY'의 탄생 배경을 설명하기도 했다.

이번 신화의 선공개 곡 'MEMORY'의 작곡팀 e.one은 EXO, 샤이니 종현, SM THE BALLAD, 에이핑크, 플라이투더스카이, 나인뮤지스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음악 작업을 하며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최현준과 작곡가 정호현으로 구성됐다.

한편 최현준은 곧 발표할 V.O.S의 새 음반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hajin1008@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