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그린프리미엄 바람 부는 상가 시장 중앙공원 낀,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 가치 up
부동산| 2015-03-18 16:31

▶연중무휴 대형공원 시민들 휴식처로 지역 랜드마크…. 일대 상권 발달에도 큰 역할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 트랜짓몰 내 유일한 광장 마주하고 있어… 유동인구 흡수에 좋아

공원프리미엄이 상가 시장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형공원에는 1년 365일 시민들의 모이며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나 일대 상권 발달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부침이 심한 상가 시장에서 공원의 역할은 꾸준한 유동인구의 확보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기 때문에 투자처로의 가치가 높다. 음식점이나 편의점, 커피숍 등은 공원 이용객들로 언제나 성황을 이루기 때문이다.

공원은 대규모로 조성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찾기 쉬운 상징적인 자리에 위치하고, 많은 인파가 모여들어 다양한 축제와 행사 장소로 적극 활용되고 있어 연중무휴 사람이 붐빈다.

이러한 이유로 대형공원을 낀 상가는 불후의 스테디셀러로 통한다. 실제, 평촌신도시 중앙공원 맞은편 상가에 입점한 편의점의 경우 공원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여름철에는 계산을 하기 위한 손님들의 줄이 문 밖까지 이어질 정도다.

인근 공인중개사 관계자는 “공원 이용객이 늘어나는 여름철에는 편의점 매출액이 해당 브랜드 전국 최고수준을 기록 할 때도 있다”며 ”장사가 잘되다보니 그동안 세입자가 바뀐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처럼 ‘공원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주요 상권으로는 이미 조성이 완료돼 진입장벽이 높은 지역보다 최근 떠오르고 있는 위례신도시 내 맞은 편에 입지한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를 주목할 만 하다.

아이에스동서는 위례신도시 일반상업 11-2블록에서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 분양 중이다. 이 상가는 트랜짓몰 내 유일한 광장인 모두의 광장(가칭, 약 8,651㎡)과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맞닿아 있어 광장으로 운동이나 나들이 나온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끌어들일 수 있다.

또한 친환경 교통수단인 트램(노면경전철)과 서울 강남과 바로 연결되는 위례~신사선의 위례중앙역(가칭)이 도보권인 더블역세권 상가다.

현재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에는 청담어학원과 지하 1층 대형마트의 입점이 예정돼 집객효과와 상권 활성화 속도가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설계는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3면 개방형 코너 설계가 적용됐다. (3면이 인도와 맞닿아 있고 출입문도 설치돼 있어 사방에서 유동인구 유입이 가능하다) 집객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백화점과 비슷한 동선설계를 했고, 업종별 특징을 살린 맞춤형 상품구성(MD)으로 이용에 편리함을 더했다.

이 상업시설의 권장업종은 지하 1층에 음식점, 프랜차이즈 식당, 지상 1층은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 이동통신점, 2층~3층은 금융권 및 전문음식점, 4층~6층은 메디컬존, 7층~9층 학원시설, 10층 피트니스 및 골프연습장, 11층, 스카이 라운지, 고급레스토랑 등이다.

편리한 주차환경도 자랑할 만하다. 총 297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확보돼 있으며 일반형 주차보다 20cm 넓은 확장형 주차도 계획(일부)돼 있다. 또 1회 순환으로 주차공간 검색이 가능하도록 주차장 동선을 단순화했고 번호인식형 차량출입통제 시스템이 도입된다. 전용률이 약 53%로 대부분의 상가가 50% 미만임을 비교하면 높은 편이다.

아이에스동서 분양 관계자는 “위례신도시 전체 면적 중 상가를 지을 수 있는 상업용지는 고작 1.5% 밖에 안된다”며 ”그 중에서도 위례중앙역과 트램의 더블 역세권의 입지에 공원이 가까이 있어 상가로써는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고 말했다.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새말로62  122호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 1899-567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