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화성태안3지구와 병점역세권 개발비전 프리미엄 선점, 우방아이유쉘 27일(금) 오픈.
부동산| 2015-03-25 15:45

‘먹고 살기 힘들다’. 2015년 봄의 대한민국은 지나치게 팍팍한 현실을 지나고 있다. 말 그대로 ‘먹고’, ‘사는’ 것에 대한 고민과 갈등이 그 어느 때 보다 더해지고 있는 것.

물가상승으로 인한 경기침체는 물론이고 침체의 과도기를 지나 아예 소비자체가 이뤄지지 않는 소비빙하기의 도래로 전례 없는 불황에 소시민들은 울상이다. 부동산 시장은 더욱 좋지 않다. 그칠 줄 모르는 전세 값의 상승세 때문이다. 현재 전국 아파트 전세가율은 70%,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은 90%대를 기록해 내 집 마련의 꿈은 물론 전세가에 ‘허덕’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교통편이 좋은 수도권 일대로 눈을 돌리는 가구가 늘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현재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전세민이 주택을 구입하는 것은 사실상 어려운 일이다”라며 “서울 출퇴근이 가능한 수도권 일대로 눈을 돌려 아파트 청약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방편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화성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최근 늘어나는 전세난민의 보금자리가 되기에 충분한 요건을 자랑하고 있다. 화성시 안녕동 138-88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화성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전 평형 84㎡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796세대 대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다.
 
특히,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 교통환경이 특징이다. 3분대 거리인 안녕I•C를 통해 오산화성고속도로는 물론 봉담동탄고속도로로 빠르게 갈아탈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도 6분대에 위치해 있어 지하철을 이용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주요지역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수원~오산간 서부 우회도로와 분천~송산 간 도로도 올해 완공예정이어서 단지 주변의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동탄과도 9분대 거리에 불과해 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하는 등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다. 화산생태공원과 화산체육공원은 물론 벚꽃 길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황구지천 수변 공원과 세계문화유산인 융•건릉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누릴 수 있는 자연환경도 풍부하다. 단지 앞에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안녕초교 등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돼 있으며, 한신대, 수원대, 아주대 등 인근의 대학문화와도 인접해 교육프리미엄도 높다.

‘화성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화성태안3지구와 딱 붙어 있어 택지지구의 미래가치를 선점하는 효과도 노려볼 만 하다. 교통망 확보 및 주변 개발호재에 따라 신도시와 역세권 수혜단지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 특히 수원과 용인, 동탄신도시, 병점역과 화성태안, 봉담을 잇는 주거벨트가 새롭게 떠오르며, 수도권의 집값을 주도하고 있다. 이들 지역이 경기 남부권의 新주거벨트를 형성하면서 ‘화성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실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을 통해 ‘주거안정’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분양조건을 내걸고 있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병점역 역세권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도 또 하나의 미래가치로 꼽힌다.

‘화성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100% 지하주차장 설계를 실현함으로써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아파트로 조성된다. 채광과 통풍, 조망까지 생각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는 물론 아이들의 안전한 도보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내 조경면적은 48%나 돼 사계절 내내 쾌적하고 싱그러운 단지가 조성될 전망이다.

‘화성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특히 가장 선호도 높은 타입인 84㎡로 전 평형을 구성했으며, 4Bay(일부 세대)와 4Room으로 시공된다. 특히 일부 세대는 벽체를 가변형으로 설계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이동이 가능하도록 배려했다.

단지 내부에는 이웃과의 즐거운 교감이 이루어지는 야외 공연장과 허브원, 잔디광장 등 싱그러운 테마파크가 조성되어 그린 프리미엄을 더한다. 휘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에서는 활력 있는 생활을 지원함으로써 운동이 부족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관리해 준다. 또한 보육시설, 주민회의실, 작은 문고 등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금리는 낮아지고 전세가는 높아지고, 전세에서 내 집으로 갈아타려는 수요자가 급격하게 늘고 있다. 전세가로도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바로 지금이 기회”라고 설명한다. ‘화성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병점역 역세권 아파트나 동탄신도시 등 최근 분양한 단지에 비해 파격적인 분양가를 제시하고 있어 전세금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화성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의 견본주택은 3월 27일(금) 공개 예정이다. 27일(금) ~ 29일(일), 3일간 명품가방 등 명품이벤트는 물론 선착순 사은품 증정까지 풍성한 행사도 준비돼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6-1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 031) 238-8188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