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저금리 시대, 분양 봄바람 타고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 인기
부동산| 2015-03-26 05:01

-하이파크시티 신동아 파밀리에 46평 기준 3.3㎡당 900만원대로 수요자 ‘눈길’

최근 천청부지로 치솟는 전세가와 부동산 활성화 대책 등으로 내 집 마련을 서두르는 실수요자들이 늘면서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특히 최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하면서 대출 부담이 적어진 수요자들이 서울 인근 값싼 아파트에 주목하고 있다. 서울 시내에 공급되는 신규아파트는 공급이 부족하고 분양가격이 너무 비싸 교통이 편리하고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신도시에 눈을 돌리고 있는 추세다. 수도권 신도시 중에서도 주목할 만한 단지가 일산 하이파크시티 신동아 파밀리에 아파트다.

이 아파트는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고 생활 편의 시설 및 교통 환경이 좋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현재 미입주된 세대 분양분에 한하여 기존 입주민 대비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거실과 모든 방의 발코니 확장 및 시스템에어컨을 포함한 빌트인냉장고, 전기오븐, 식기세척기 등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받게 된다.

유럽풍 명품 단지를 표방하면서 단지 내 공간을 녹지와 공원, 산책로, 휴식공간을 중심으로 설계했다. 7m 높이의 인공 석가산, 안개분수 등이 설치돼 경관 수준을 한차원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녹지율이 전체 부지면적의 44% 달하고 단지 내에는 1만5000여 그루의 나무가 식재됐다. 어린왕자, 로빈후드, 피노키오 등 유럽 동화를 바탕으로 해 블록별 테마 빌리지를 조성했다. 각각의 테마 빌리지는 동화 속의 성곽이나 목공소, 별나라 성 등을 장인의 수작업을 통해 디테일하게 표현했다. 단지 조경은 국내 1위 조경 업체인 삼성에버랜드가 담당했다.

교통도 편리하다. 최근 경의선 복선전철의 전구간이 개통돼 아파트 단지에 인접한 탄현역을 거쳐 용산역에서 중안선과 연결돼 경기도 파주에서 서울을 거쳐 양평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오갈 수 있게 되었다. 30분대면 서울 중심권역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 다수의 광역버스노선과 자유로 및 제2자유로 등을 이용해서 서울로 이동이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 시설도 우수한 편이다. 단지 인근에 킨텍스, 고양아람누리 등 문화시설이 가까이 있고,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하나로클럽 등의 대형쇼핑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 내에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 고등학교 1개소 등이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이 아파트는 다른 미분양아파트와 달리 소위 ‘로열층’ 동호수 세다가 많이 남아 있어 관심이 뜨겁다. 최근 분양시장이 살아나면서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도 한두 달 내 완판 되는 상황이다 보니 이 아파트의 경우도 빠르게 소진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일산 하이파크시티 신동아 파밀리에 아파트는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단지투어 및 세대내부를 관람할 수 있다.

문의 : 1599-0495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