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유학생 이민가방 골절상 주의보…'배대지 서비스' 도움
뉴스| 2015-03-26 10:52
#최근 미국 유학을 마치고 귀국을 결정한 박 모(여.28)씨는 이민 가방을 어떻게 운반해야 할지 고민에 빠졌다. 미국에서 오랜 시간 유학했던 터라 혼자 옮기기엔 가방의 무게가 상당했고 국제항공배송 비용은 크게 부담됐다. 당장 필요한 물건이 많아 한 달의 배송기간이 걸리는 해상운송도 고려하기 어려웠다. 결국 박씨는 초과 비용을 부담하고 이민 가방을 직접 옮기는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무거운 가방을 운반하던 중 손목 인대가 손상되는 부상을 입게 됐다.

해외여행자와 유학생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민 화물은 이사화물로 처리하기에는 화물량이 적고, 국제항공배송은 배송료가 많이 들어 골치 아픈 문제일 수밖에 없다.

주로 책이나 의류가 대부분인 유학생 이사화물은 당장 필요한 경우가 많아 오랜 시간이 걸리는 해상 운송으로 보내기도 어렵다. 게다가 해상 운송의 경우는 배송사고율이 높기까지 하다.

어렵게 배송 받은 화물을 거주지까지 옮기는 것도 문제다. 특히 여성의 경우 무거운 짐을 직접 운반하다 골절 등의 상해를 입는 사고도 종종 발생한다.

국제항공배송사인 퀵퀵닷컴에서는 유학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민가방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국 애틀랜타 현지에서 운영 중인 퀵퀵닷컴은 2005년부터 해외구매대행 및 배송대행서비스를 실시해 해외직구족의 신속하고 안전한 배송을 책임지고 있다.

퀵퀵닷컴의 'QQ BOX' Unlimited Package 서비스는 99달러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배송 대행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항공운송을 통해 집 앞까지 곧바로 배송된다. 또 배송사고율이 적고 전체 화물에 대한 보험가입이 의무화 돼 있어 중요한 물건을 옮겨야 하는 유학생에 특히 필요한 서비스다.

미국 각주에서 이용이 가능한 QQ Box Unlimited Package 서비스는 퀵퀵닷컴 웹사이트(www.quickquick.com)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QQ BOX의 규격은 24“X18”X12“ 인치로 약 60파운드 상당의 무게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항공운송으로 발송해 1~2주면 수령이 가능하고 기존 항공택배보다는 약 70%, 해상운임보다는 약 30% 정도의 비용 절감 효과도 볼 수 있다.

퀵퀵닷컴 관계자는 "유학생들의 고충을 덜기 위해 새롭게 론칭하게 된 서비스인만큼 많은 유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안전하고 신속하게 배송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itnews@heraldplus.co.kr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