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사계절의 빛과 힐링 라이프를 담은 집, 김포 웰스티지 타운하우스
부동산| 2015-05-02 09:00

85㎡ 이하 지상3층 45세대 분양 중…모든 세대 남향설계 풍부한 일조량 확보 주목

네덜란드 사람들은 불황으로 다른 지출은 줄일지언정 정원 가꾸기엔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네덜란드인들이 삶의 지표로 삼는 개념인 ‘허젤러흐(유유자적함)’를 실현할 수 있는 공간에 반드시 정원이 포함되기 때문이다.

또 네덜란드인들은 햇살이 좋은 날 정원이나 발코니에 놓인 의자에 앉아 독서를 하거나 차 마시기를 즐긴다. 일조량이 워낙 적다 보니 맑은 날엔 무조건 일광욕을 즐기는데 아예 점심부터 디저트까지 모두 정원에서 해결하면서 햇볕을 만끽하는 이들도 많다.

전문가들은 “심신의 안정을 돕고 기분을 좋게 해줘서 '행복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이 일조량에 비례해 분비되는데 하루 30분 이상 햇볕에 노출돼야 좋다”며 “이런 이유로 요즘에는 타운하우스 등으로 이사해 행복한 삶을 찾으려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김포시 양촌읍 양곡리 616-9 일대에서 인기리에 분양 중인 웰스티지 타운하우스가 자연친화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사계절 빛을 맘껏 누릴 수 있는 힐링 주택으로 주목 받고 있다.

웰스티지 타운하우스는 11,573 m² 부지에 전용면적 85㎡ 이하 지상 3층 타운하우스 45세대로 구성됐다. 무상으로 제공하는 발코니 확장 시 구35평형에 준하는 면적으로 입주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모든 세대 남향설계로 막힘 없이 풍부한 일조량을 확보하고 자연의 경관과 조화를 이룬 산새 모양의 군집을 형성한 것이 돋보인다. 천창 설계로 채광 극대화 및 개방감을 확보하고, 친환경 마감재 사용과 틈새 공간을 수납시스템 활용함으로써 실사용 면적도 극대화한다.

사람과 자연과 건축이 소통하는 타운하우스 및 친환경주택 설계를 다년간 진행해 온 이색건축사무소(소장 박찬규)가 디자인한 곳이어서 더욱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색건축사무소는 2002년부터 10여년 동안 한국형 목조건축 테스트하우스, 용인 친환경 주택단지 SK아펠바움, 헤이리 터치아트, 퇴촌주택, 필리핀 오티가 주거복합센터, 베트남 두산 비나게스트하우스 등 대형 설계 프로젝트를 진행해 한국건축문화대상 일반주거부문 대통령상 등을 수상했다.

실제 2층에 부부테라스를 설계해 가족간 프라이버시는 물론 넉넉한 공간확보로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한다. 또 전원주택에서는 보기 힘든 지하주차장을 일부 세대에 적용하는 등 사람 위주의 주거공간을 지향한다.

총 연장 23.63km에 달하는 김포도시철도(지하 9개 정거장)가 2018년 10월 개통되면 출퇴근 시간대 3분 간격으로 운행되는 구래역(가칭)을 이용해 김포공항까지 28분, 5호선과 9호선으로 환승해 광화문과 강남까지 1시간 정도 소요되는 등 쾌속교통망을 완비하게 된다.

한강신도시 5분거리로 김포한강로 이용 시 올림픽대로 진입이 용이하고, 제2외곽순환도로 양곡IC 개통 시 수도권으로 진출입이 수월하다. 이마트 김포한강점, 김포한강시네폴리스, 롯데몰 김포공항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이 인근에 위치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해누리 어린이집이 있고 다른 타운하우스와 달리 양곡 숲 유치원, 신양초중학교, 양곡중고등학교 등 초중고교가 가까이 있다. 현재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계약자 전원에게 고가의 독일 휘슬러 압력밥솥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실시한다.

분양 관계자는 “주택에서 일조량과 조망권은 곧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필수적인 조건이어서 사계절 빛과 힐링을 추구하는 타운하우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서울 아파트 전세가 수준에 도심 속 전원생활을 누리면서 프리미엄도 기대돼 조기마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김포 웰스티지 타운하우스 홍보관은 지난달 초 오픈, 성황리 운영 중이다. 홍보관 방문 전 전화접수를 하면 친절하고 상세한 상담을 돕는다. 입주는 2015년 11월 예정.

문의: 031 988 7811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