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여름 다이어트 도와주는 신진대사 촉진 4가지 식품
뉴스종합| 2015-06-12 10:26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여름철을 맞아 다이어트 결심을 하는 이들이 많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도 관심이 가게 마련인데 이때 주목할 것 중의 하나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식품이다.

신진대사는 섭취한 영양분을 몸에 골고루 퍼트리고, 몸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돕는 작용을 하고 있다.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으면 소화불량, 비만 등 신체 이상이 나타날 수 있다.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 4가지를 소개한다.


[사진출처=123RF]


▶아미노산이 풍부한 달걀흰자

달걀 흰자에는 BCAA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다. BCAA는 면역력 증대, 피로회복 촉진, 지구력 강화 등의 효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지방함유량이 적기 때문에 많이 섭취해도 부담이 없는 음식이다.


▶미네랄을 보완해주는 살코기

몸속에 미네랄이 부족하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게 되는데, 이를 보완 가능한 것이 살코기다. 살코기의 미네랄은 뼈, 연골, 치아 등 단단함 필요한 부분을 만드는 데 쓰인다. 이 외에도 살코기에는 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철은 체내에 산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며, 결핍 시에는 빈혈이 생기고 쉽게 피로하며 성장 속도가 느려진다.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는 물

수분이 부족하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우리 몸의 기력이 떨어진다. 따라서 물이나 달지 않은 음료를 마셔 수분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고, 이는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찬물을 마시면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좀 더 소모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신진대사 촉진하는 고추

고추 등의 매운 작물에 들어 있는 캡사이신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높은 수준까지 끌어올려준다. 또한, 고추는 스트레스 해소 작용을 하는데 이 역시 좋은 신진대사 촉진 방법 중 하나. 고추는 대사작용 또한 활발하게 해주는데 이는 지방을 태워 없애 주는 효과가 있다. 


oh@heraldcorp.com   <도움말=농식품정보누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