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커리어가 대학생 취업 준비생 33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계획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46.68%가 ‘취업준비(취업캠프, 컨설팅 등 참가)’를 답할 정도로 갈수록 대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걱정과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에 올해도 어김없이 자격증 준비, 토익 및 어학공부, 봉사활동 등 스펙 쌓기에 여념이 없는 대학생들 사이에서는 취업을 위한 여름방학 필수 교육과정이 떠오르고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인성 중심의 면접 대비를 위한 W스피치커뮤니케이션의 ‘대학생 특별 종합반’(대특반)이다.
헤럴드경제가 주최한 2015 상반기 대학생 선호브랜드에서 대상을 수상한 W스피치커뮤니케이션(이하 W스피치, 대표 우지은)은 면접 전문 스피치교육기관으로, 대학생들의 높은 취업률과 우수한 면접 코칭 후기가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매 방학마다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되는 W스피치의 ‘대학생 특별 종합반’은 예비대학생, 대학생, 대학원생들의 실질적인 스피치 능력향상과 취업면접 합격을 위해 면접관을 사로잡는 신뢰감 있는 보이스, 논리적인 구조를 바탕으로 하는 당당한 스피치, 자기소개서와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한 롤플레잉 식 면접을 한 번에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방학 시즌에 맞춰 주 3회, 총 4주 과정 (12회)으로 개설된다.
지난 겨울방학, W스피치의 대학생 특별 종합반을 수료한 대학교 4학년 이수빈(가명)씨는 “이 과정은 면접을 앞둔 3, 4학년들에게는 필수코스라는 생각이 든다. 특히 1, 2학년 학생들이 이러한 스피치 훈련을 미리 해두면 더욱 자신감 있고 활기찬 대학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면접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도 벗어던질 수 있다.”며 후배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W스피치학원에서는 대특반과는 별도로 예비대학생, 대학생, 대학원생을 위해 방학기간 특별할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보이스 트레이닝과 스피치트레이닝 과정을 동시 등록할 시 25퍼센트의 수강료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학원 내 보이스트레이닝 교재로 활용되는 우지은 대표의 「30일 완성 목소리 트레이닝」개정판(2010, 위즈덤하우스)을 무상으로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매달 진행되는 양질의 특강을 2회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외국에서 오래 생활한 유학생들은 한국어 발음이 어눌하거나 우리말 구사가 서툴러 한국 기업에 취업할 경우 면접에서 불리하다며 고민을 호소해 오는 경우가 많다. 이를 위해 짧은 여름 방학을 이용해 집중적인 개인레슨으로 발성과 발음교정 보이스트레이닝, 스피치 및 면접까지 통합적인 교육을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W스피치학원의 대학생 특별 할인 이벤트 및 특별 종합반 개강은 서울 강남점과 서울시청점, 부산센텀점에서동시에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는 W스피치 홈페이지(www.wspeech.co.kr)혹은 대표번호(1644-0208)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