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미래경영대상 컨설팅·연구·교육]‘신가치투자’ 명성…주식 컨설턴트 대표주자로
헤럴드경제| 2015-07-17 12:45
여러 외부적 요인의 영향을 받는 주식을 통해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전세계적 이슈에 민감해야 할 뿐만아니라 등락 여부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는 눈이 있어야 한다. 최근 이어지고 있는 중국의 경제 구조조정 효과가 주식 시장에 적지 않은 충격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여러 증권사에서는 판매를 늘리지 않고 매도에 집중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세계로TV는 김원기 대표가 직접 개발한 ‘신가치투자’ 기법으로 독보적인 회원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신가치투자는 기술적 분석을 토대로 기본적 분석, 엘리어트 파동, 그린빌, 배당, 재료, 신용, 꿈의 8가지 요소를 분석하는 신개념 투자법으로 기존의 가치투자가 가진 단점을 상쇄하고 시장의 가능성을 가늠해 배당과 시세차익까지 얻을 수 있는 새로운 투자방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김원기 대표는 주식투자 부문에서 이뤄낸 성과를 인정받아 ‘2015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015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대상’, 2013·14, 2년 연속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등에 이어 지난달 24일 열린 ‘2015 대한민국 경영대상’까지 수상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주식 컨설턴트로서의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매주 개최하는 무료 주식 강연회에서 회원과 비회원이 함께 어울려 김 대표의 강연을 들으며 상생의 길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세계로TV의 주식 강연을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린 회원들은 수익의 일정 부분을 기부하며 김 대표의 나눔 행보를 다시 한 번 돕기도 한다. 지난 연말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VIP 강연회는 특별히 대규모로 진행되었던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축하 화환으로 행사장을 화려하게 꾸미는 대신 쌀 화환을 받아 모금된 쌀 전량을 불우이웃 돕기에 사용하기도 했다.

김원기 대표는 또 ‘나눔 장학금’을 통해 학업을 이어가기 어려운 아이들이 공부의 꿈을 꺾지 않을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이 일환으로 지난 5월 초에도 세계로TV 사무실이 위치한 합정동 주민 센터와 연계하여 ‘이웃사랑 쌀-이불 나눔 행사’와 ‘2015 나눔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처럼 부를 쌓는 것만이 아니라 그것을 주변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세계로TV 김원기 대표가 가지고 있는 ‘나눔’의 철학이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