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경기중기센터 경기?화성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참가 기업 모집
뉴스종합| 2015-08-31 08:39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경기지방중소기업청(청장 서승원)과 화성상공회의소(회장 최주운)가 주최하고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대표 윤종일)가 주관하는 ‘2015 경기‧화성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기업을 다음달 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중국, 아시아지역의 종합품목 바이어 50개사를 초청해 중소기업과 상담을 주선하며 경기북부와 남부지역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일산(9/22), 화성(9/23)에서 양일간 개최한다.

특히 중국과 아시아는 FTA체결지역으로 진입장벽이 낮고 한류열풍으로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아 상대적으로 진출가능성이 높다. 최근 중국발 경제침체 위기에 따라 타격을 입기 쉬운 중소기업들에게 이번 상담회는 돌파구이자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주요 바이어로는 기계가공설비를 취급하는 중국 Shanghai De Feng Industrial Co., Ltd., 식품‧생활용품을 취급하는 대만 TAIWAN HSIN LIN ENTERPRISES CO.,LTD. 등으로 경기도 해외 네트워크인 GBC와 KOTRA의 협조로 구매력과 영향력이 입증된 바이어를 엄선해 초청할 예정이다.

도내 중소기업(경기도에 제조 시설 혹은 사무소 보유)이면 상담회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중소기업지원센터가 운영하는 비즈니스매칭시스템(www.gtrade.or.kr/bms)으로 신청하면 된다.

바이어와 상담매칭이 이루어진 기업은 바이어 정보와 미팅시 통역이 제공되며 현장에서 무료로 수출애로 컨설팅 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마케팅지원팀(031-259-6145)에 문의하면 된다. ​

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