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수준이 올라가면서 사람들이 먹거리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 지고 있다. 웰빙 음식, 힐링 음식, 슈퍼 푸드 등 다양한 음식이 사람들의 관심사에 오르내리고 있다. 그 만큼 먹거리는 우리 생활에 중요하고 깊숙이 파고 들어왔다.
요리관련 다양한 TV 프로그램들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요리에 대한 관심도가 그 어느 때 보다 많이 생겨나고 있다.
국내의 요리 기술도 점점 발전을 하고 있지만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선진 요리 기술에 대해서 정보와 기술을 습득할 필요가 있다. TV에서 나오는 유명 셰프들도 물론 그 자리에 오르기까지 피나는 노력을 하고 공부를 하였을 것이다.
요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이 요리 프로그램을 보면서, 요리를 따라 해보거나, 나도 저렇게 유명한 쉐프가 되고 싶다고 생각을 한적이 있을 것이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학교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생겼을 것이다.
세계 3대 요리 학교 중 하나인 “르꼬르동블루”가 그 꿈을 실현 시켜줄 학교로 잘 알려져 있다. 요리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는 꿈의 학교로 알려져 있을 만큼 유명한 요리전문학교이다.
르꼬르동블루는 프랑스에 본원을 두고 있으며, 전 세계에 널리 캠퍼스를 가지고 있다. 많은 캠퍼스 중 호주 시드니와 멜번 그리고 애들레이드에 위치하고 있는 호주 르꼬르동블루의 인기가 높다. 프랑스 본원에서 배우는 과정을 그대로 배우며, 호주의 과목이 추가되며, 영어로 수업이 진행되기에 취업의 기회도 호주 뿐만 전 세계 어디서든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호주요리영주권을 원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셰프를 꿈꾸는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대표적인 호주요리학교이다.
또한, 전 세계 르꼬르동블루 중 유일하게 졸업 후 학위를 받을 수도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학업 기간 중, 유급 실습이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력을 쌓고, 현장에서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더불어 학비와, 생활비까지 충당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학기 기간 중에도 호주는 합법적으로 아르바이트가 가능하여, 생활비를 벌어 생활을 할 수 있어, 부모들의 경제적으로 도움이 된다.
호주요리학교 르꼬르동블루의 정보를 한자리에서 알아 볼 수 있는 2015 서울부산 호주유학박람회가 오는 10월 24일(토), 25일(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펼쳐진다. 박람회 현장에서 호주 르꼬르동블루 학교 관계자 및 호주 유학전문가와 호주 현지에서 요리사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셰프까지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알찬 호주요리유학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 이다.
또한 최근 마스터 셰프 코리아 3 우승자 최광호가 졸업한 윌리암블루 관계자도 참석하며, 윌림암앵글리스, 에볼루션, 호주 TAFE, 호주대학 및 호주 어학연수까지 모두 상담 받을 수 있다.
이어서 11월 07일(토)에는 부산 롯데호텔에서도 동일한 2015 서울부산 호주유학박람회가 진행된다. 서울 행사에 참가하기 어려운 사람들은 부산 박람회에 참가하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장학혜택과 호주 항공권 제공, 입학금 면제 혜택, 수속료 면제, 현지 정착서비스 및 현지 관리 등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호주유학박람회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경품 추첨을 통해서 호주 무료 어학연수, 필리핀 무료 어학연수,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2015 서울부산 호주유학박람회에 대해서 더욱 자세한 사항 및 참가신청은 박람회 공식홈페이지(www.uhakfestival.net)에서 가능하다.
세계적인 요리사가 꿈인 분들에게는 이번 박람회가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본인의 미래를 위해서 단 하루만 투자할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