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동안성형 어렵지 않습니다
라이프| 2015-10-12 15:15

성형수술이 대중화 되면서 예전에는 강남미인처럼 보이기 위해 수술을 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단순히 예뻐 보이기 위해서가 아니라 개개인의 미적가치기준에 따른다. 최근 성형의 트랜드는 젊어 보이고 건강해 보이는 동안미인이다.

여성들은 시대를 반영하듯 예쁘다는 말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을 더 좋아한다.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이지동안성형외과는 뼈를 깎는 등의 위험한 수술을 하는 것보다 안전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적은 방향의 수술이나 시술을 위주로 하고 있다.

동안이미지위해 개인별 얼굴형과 연령에 따라 각기 다른 시술법 필요
성형외과 전문의로 22년간 의료현장에 몸 담아온 박홍용 원장은 성형의 추세가 동안이라는 생각에 ‘이지동안’이라는 네트워크 병원을 선택했다. 이지동안성형외과 수원점에서 젊어 보이게 하는 안티에이징의 대표적인 수술은 자가지방이식과 안면거상술이다. 박 원장은 동안 이미지는 각 개인별로 다르며 개인의 얼굴형과 연령에 따라 각기 다른 시술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즉 젊은 층의 경우 자가 지방이식 수술과 추가로 실리프팅을 권하며 중년층의 경우 안면거상술과 지방이식술 그리고 지방흡입술을 동시에 시행한다. 시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두말할 것 없는 안전과 최근 강조되고 있는 자연스러움이다.

최근의 성형미용시장은 어느 때보다도 경쟁이 치열하다. 이럴 때 일수록 이지동안 박홍용 원장은 병원의 경쟁력에서 제일 중요한 요소는 수술의 안전성과 수술의 결과라 말한다. 수십 년 간 해온 의료적 경험을 보더라도 성형의 결과가 환자의 만족으로 비춰질 때 의미가 있다는 의견이다. 또한 의료적 안전성 및 직원들 친절은 당연하다고 강조하며 부작용 없는 시술이야말로 더 없이 중요한 사항이라 덧붙였다. 박 원장은 부작용이 없는 시술과 수술을 위해 충분한 상담과 환자의 기대 폭을 정확히 파악해야한다고 언급했다. 결국은 환자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상담이 핵심이다. 박 원장은 상담 과정에서 환자의 기대치를 접근할 수 있는 안전하고 최선의 시술 혹은 수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2년간의 의료경험 어려운 수술로 인정받아
수원 지역에서 가슴축소술과 안면거상술 및 코 연장술, 복코 교정 등은 박홍용 원장의 의료경험만큼 결과에 만족하는 환자가 많다. 특히 가슴성형의 경우에는 확대술 보다 축소술이 어려움이 있지만 입소문을 통해 찾아오는 환자가 많다. 어려운 수술이라고 해서 무조건 수원에서 서울로 가고자 하는 환자들이 많다. 그러므로 이지동안은 가까운 곳에서 어려운 수술을 받고자하는 환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그로인해 박 원장의 가장 기억나는 환자 또한 가슴축소술 환자이다.

박홍용 원장은 많은 여성들이 가슴 확대에 대한 환상이 있지만 실제 유방이 큰 여성의 경우 요통 및 어깨통증으로 고통을 토로하는 환자가 많다고 언급했다. 박 원장은 다른 사람에 비해 유독 유방이 컸던 여성 환자 또한 위와 같은 질환이 고질적으로 발생해 축소술을 했던 사례를 들었다. 축소술을 받은 여성 환자는 수술 후 어깨가 가벼워져 좋아했고 추후 경과를 보기위해 내원 했을 때는 감사의 인사로 떡을 직접 해왔다고 한다. 환자의 사연인즉 그동안 허리와 어깨 통증이 사라질 것은 꿈도 못 꿔본 일이라며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사라져 본인이 직접 들에 나가 쑥을 캐서 떡을 했다며 그 당시 보람 있었던 소감을 밝혔다.

박홍용 원장은 언제나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병원을 운영하고자 한다. 환자를 대할 때 정직과 정도 그리고 원칙에 충실하고자 노력한다. 수술 시에도 원칙에 따라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수술을 할 수 있으며 상담 시에도 환자에게 정직하게 수술법이나 예상되는 사항에 대해 설명하는 것이 결국 부작용 없는 방법이라 피력했다.

네트워크로 운영하고 있는 이지동안성형외과는 수원지역내에서의 명성을 계속 이어감과 동시에 현재 수원, 용인, 홍대의 세 지점을 필두로 점차 확대하고자한다. 더불어 미용성형의 강국인 우리나라의 성형술이 세계로 뻗어나가 성형 한류를 꿈꾸며 글로벌화에 대한 포부를 드러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