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제9회 교육산업대상-옥스포드외국어학원]특수高 학생 맞춤강의…글로벌 엘리트 양성
헤럴드경제| 2015-10-19 11:01
청주 옥스포드외국어학원(원장 김성옥)의 모토는 ‘급변하는 세상에 도전하기 위해 과감하게 생각하고(dare to think), 창의적으로 활동하길 희망하면서, 미래의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최고의 교육을 제공한다’다. 

김성옥 원장은 “옥스포드외국어학원은 다양한 교육(인문학, 과학, 문화, 사회, 역사)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엘리트를 육성하고자 한다. 더불어 과목별 수업을 담당할 원어민 전공자가 문학, 사회, 과학 등을 발표 및 토론 수업으로 이끌어 ‘디베이트’ 와 ‘에세이 쓰기’로 연결해 비판적 사고와 추론능력을 향상 시켜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특히 국제중·고 및 자사고, 외고, 특목고를 비롯해 대학진학(TOEFL, TEPS, TOEIC)에 필요한 영어능력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아이들을 미래의 주인공으로 만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성옥 원장

영어는 기본이 중요한 과목으로 꼽힌다. 이런 특성을 반영해 청주 옥스포드외국어학원은 영어를 처음 접하는 초등부를 대상으로 기본 개념에 충실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민사고, 특목고, 영재고, 과학고 등을 목표로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맞춤강의도 진행중이다. 이런 맞춤강의는 성과로 이어졌다.

청주 옥스포드외국어학원은 창의적 인재를 가르치고 소통하는 인재로 이끌기 위해 세계명작세미나(Great Book Reading Club)를 준비해 매주 독서로 인격함양과 함께 쓰기, 에세이, 읽기 & 발표하기, 토론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김 원장은 “인간의 가치 창출과 관련된 인문학, 감성표현, 문화예술 및 STEM 교육으로 학생들의 인성과 개성을 귀중하게 여김으로써 최고의 학력을 갖추게 하고 개인의 특성을 살리며 가치를 가다듬어 학생들이 진정한 글로벌 리더로서 지도자가 될 수 있는 미래를 그려나가는데 돕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옥 원장은 또 “청주 옥스포드 외국어학원은 올바른 교육을 통해 학생을 글로벌 리더로 성장시킬 수 있는 꿈의 전진기지로서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