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예스셈이라는 브랜드로 주산교육을 부활시켰던 김택진대표가 약 10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주산교육 브랜드 “CMS 단기셈”이 현재 침체된 주산암산 교육시장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러 일으킬 전망이다.
기존 주산암산 교육은 크게 학원 및 공부방, 방과후 학교, 방문교육 및 가정 내 부모에 의한 직접 교육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보통 책으로 된 주산교본과 일반주판을 통해 수업이 이루어지며, 여기에 PC를 이용한 플래시교육 콘텐츠가 추가되는 정도이다. 또한 여러 명이 함께 수업을 듣는 학원이나 방과후 학교의 경우 학생에 따라 수준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수준 별 학습이 어려우며 그에 따라 학생 스스로도 자기주도 학습을 기대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한편, “CMS 단기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디지털 주산판을 통하여 획기적인 교육이 실시된다. 노트북이나 태블릿 PC와 연결되는 전자주판을 기본으로 온라인 상에서 쌍방향 생방송 수업 및 원격 코칭이 가능하다. 또한 빅 데이터를 이용한 큐레이팅 지도 등이 가능하여 기존 주산암산 교육과 차별화 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학원 및 공부방이나 방과후 학교 등의 오프라인 수업이 종료된 후에도 집에서 주 1 ~ 2회의 생방송 수업 및 숙제 원격 코칭 등을 통해 각 학생 별로 부족했던 부분을 보충해 줄 수 있다. 또한 월말 평가 경진대회도 온라인 상에서 배틀 방식으로 이루어짐으로써 개별 학생 수준별로 가장 효율적인 교육을 기대할 수 있다.
이는 가정 내 부모에 의한 직접 교육의 경우에도 적용된다. 학부모들은 CMS 단기셈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쌍방향 생방송 수업이나 원격 코칭 등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 지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월말 평가 경진대회 결과를 통해 나타난 자녀의 실력향상 여부를 조회 및 파악이 가능하여 주산교육 지도에 보다 효과적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획기적인 주산암산 교육 방식의 CMS 단기셈은 오는 11월 초부터 센터 및 지사설립을 위한 모집설명회 등을 개최함에 따라 본격적으로 주산교육 시장에 뛰어들 예정이다. 이에 따라 평소 교육에 관심이 많은 유아나 초등학생 자녀들을 둔 부모들의 기대감 또한 증폭될 전망이다.
CMS 단기셈은 2015년 11월 14일부터 전자주판을 활용한 주산교육에 대한 CMS단기셈 지사 및 CMS 단기셈 러닝 센터설명회를 개최하며, 설명회기간 중 얼리버드 센터 등록 시에는 특전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CMS 단기셈 홈페이지 WWW.DANGISEM.CO.KR 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