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모젼스랩, 특허경영대상 기업부문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종합| 2015-11-25 14:39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산업진흥원 지원기업인 모젼스랩은 최근 서울 소공동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열린 ‘2015 특허경영대상’에서 기업부문 대상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 개최되는 특허경영대상은 국가지식재산위원회,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특허청이 함께 주최하는 행사이다. 특허경영을 통해 ICTㆍ전자산업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하여 포상하고 미래 특허경영전략을 제시한다.

모젼스랩은 지난 2004년 창립 이후 다양한 연구성과들을 토대로 ICT산업분야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인터랙티브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근간으로 전시, 공연, 스마트교육 분야에 최적화된 시스템 및 디지털 콘텐츠ㆍ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융복합 콘텐츠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특히, 모젼스랩은 사람과 디바이스 간 인터랙션 기술을 개발하여 전시, 공연, 교육 등 다양한 문화사업분야에 적용해 스마트 인터랙티브 컨텐츠 확산에 기여했다.

이번 수상 역시 IP전담 연구인력 확보와 지속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기술, 모션 인터랙션, 가상현실 기술 관련 국내외 특허 44건 출원하고 21건 등록해 국가 전략 육성산업분야 지식재산 확보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최이권 모젼스랩 대표는 “특허경영 확산 및 정착을 위해 IP전략팀을 신설하고 직무발명 보상제를 적극 도입해 전사적으로 동기를 부여할 계획”이라 밝혔다.

choigo@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