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스타벅스의 내일을 함께 할 청년 인재 모집합니다”
뉴스종합| 2015-12-14 09:07
-스타벅스 코리아, 2016년 대졸 신입 매장관리직 공채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매장 관리직으로 근무할 2016년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이상의 졸업(예정)자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스타벅스 채용 홈페이지(http://job.shinsegae.com)을 방문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특히 이번 공채에서는 군장병의 사회 진출 지원을 위해 전역장교 출신 지원자는 우대해 일부 특별 선발할 예정이다. 국가유공자 자녀 등 취업지원 대상자에게는 관계 법령에 의거해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면접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3월 1일부터 입사해 입문 교육 이수 후에 매장에서 근무하게 되며, 1년 동안 현장 교육 및 업무 수행에 대한 최종 평가를 거쳐 부점장으로 발령받는다.

입사 후에는 체계적인 교육과 개인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통해 매장과 지역을 총괄 관리하는 리더로 성장하게 된다. 이를 위해 커피전문가 양성을 위한 커피마스터 프로그램을 비롯해 커피기기, 서비스, 외국어 등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매년 선발되는 우수 인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글로벌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커피 농가 및 본사 방문 등 다양한 교류를 지원하고 있다.

주홍식 스타벅스 인사총무팀 팀장은 “스타벅스는 무엇보다 커피에 대한 열정과 입사 의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성장 속에 변화와 혁신을 함께 할 인재를 채용해 스타벅스와 미래를 함께 할 커피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최근 고용노동부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국내 10인 이상 기업 10만2705개사를 대상으로 청년 고용 증가 비율을 조사해 발표한 ‘청년 고용성장지수 100대 기업’에 선정되는 등 청년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pink@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