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네이트 이용자들이 꼽은 ‘올해 가장 빛난 스타’, 누가 될까
뉴스종합| 2015-12-15 14:20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올 한해 가장 빛났던 스타를 포털 사이트 네이트의 이용자들이 직접 꼽는다.

15일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윤택)는 자사 포털 네이트가 마련해 올해 2회 째를 맞는 ‘NATE AWARDS’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 해를 빛낸 최고의 스타를 네티즌들이 직접 선정하는 행사로, 네티즌 투표 결과 만을 100% 반영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네이트는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30까지의 시청률, 음반 판매량 등의 기록과 화제성, 인기도 등을 고려해 ‘인기 드라마 남자배우상’, ‘인기 드라마 여자배우상’, ‘인기 영화배우상’, ‘인기 가수상’, ‘인기 예능프로그램상’ 등 총 5개 부문의 후보자 명단을 공개, 1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네티즌 투표에 돌입한다.


‘인기 드라마 남자배우상’의 경우 한류를 이끌고 있는 슈퍼스타 ‘김수현’과 대세남이자 新라이징 한류스타로 급부상중인 ‘박서준’을 필두로 최시원, 지성 등이 경합을 벌이며, ‘인기 드라마 여자배우상’은 드라마 히트 제조기 황정음, 공효진, 김태희 등이 후보로 올랐다.

‘인기가수상’ 역시 한류 스타들이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최근 북미까지 무대를 확장한 아이돌 그룹 AOA와 한류 열풍의 원조 소녀시대 등 걸그룹은 물론, 아이유, EXO, 빅뱅, 혁오 등이 후보에 올랐다.

지난 해 ‘인기 한류 스타상’과 ‘인기 드라마 남자배우상’ 등 2개 부문에서 압도적인 1위를 석권한 김수현이 이번에도 수상의 쾌거를 이룰 지 관심을 모은다.

투표 참여를 원하는 네티즌은 누구나 네이트 어워즈 PC 페이지(http://comm.news.nate.com/2015NateAwards)와 모바일 페이지(http://m.comm.news.nate.com/2015NateAwards)에서 로그인 후 1일 1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스타별 투표 집계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자는 투표가 완료된 후 공개될 예정이다.

ha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