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김명상 명상맨발등산 연구소 소장 대한민국 ROTC 138 학군단 총 동문회 송년의 밤 행사 특강
헤럴드경제| 2015-12-23 10:00
김명상 명상맨발등산연구소 소장(탓 문화청산운동본부 대표)은 23일 오후 18시 30분부터 용산 용사의 집에서 대한민국 ROTC 138(계명대학교) 학군단 총동문회 송년의 밤 행사에서 ‘인생 2막, 특급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김 소장의 특강에 이어서 138 학군단 총동문회 회장인 안효대 국회의원(국회 농수산위원회 새누리당 간사)의 축사 및 송년의 밤 행사가 이어진다.     

김 소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인생  전반기의 성공적인 삶이 인생 2막에선 디딤돌이 아닌 오히려 걸림돌로 작용할 수도 있다” 이는 “산이 높으면 골도 깊은 것과 같은 이치다” 따라서 ‘마지막에 웃는 자가 진짜 웃는 것’이라는 소련 수상 후르시쵸프의 말을 인용하면서 “인생 2막 전략이 꼭 필요하다”, “인생 2막 전략 중에서도 최우선 과제는 건강이다”라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김 소장은 일본 슈퍼 보육원 토리야마 원생들이 한 겨울에도 맨발 달리기를 하는데도 10년 동안 감기에 걸린 원생이 한명도 없다는 놀라운 사실과 본인이 명상맨발등산을 하면서부터 11년 째 감기에 걸리지 않는 현상을 사례로 소개하면서 맨발걷기가 면역력 강화의 최고 비법임을 강조 할 예정이다. 특히 본인이 ‘건강악화’ 특히 ‘장 건강악화’로 인해 인생 전반기를 실패했고, 정신적 건강면에서도 늘 부정적, 불평불만, 남 탓이나 했던 것 때문에 실패할 수밖에 없었다는 것을 명상맨발등산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고 나서야 비로소 깨닫게 되었으며, 그 후부터는 매사에 긍정적, 열정적, 희망적, 감사하는 마음으로 탈바꿈한 본인의 경험도 사례로 소개한다. 

김명상 소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예비역 장교단들에게 건강과 행복의 원천이 될 긍정 에너지(긍정적, 열정적, 희망적, 감사하는 마음)를 가득 채워 주면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 힐링해주는 명상맨발걷기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시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