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2015 문화경영대상-(주)탑스터디학원]자기주도학습 코칭…재수학원 新패러다임
헤럴드경제| 2015-12-29 12:24
대한민국에 ‘자기주도학습’의 신화를 창조한 학원이 있다. 우리나라 최초의 독학재수학원인 탑스터디학원이다. 김은숙 대표는 대입 성공의 핵심 요인이 궁극적으로 ‘효율적인 자기 공부량’에 있음을 강조하고, 수험생의 니즈를 반영한 독학특별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입시공부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 김은숙 대표는 그동안의 성과와 노하우를 담아 자기주도학습 전문서 ‘명문대 합격의 비밀, 자기주도 학습에 있다(가제, 2016년 3월 출간 예정)’도 출간 예정이다.

김 대표는 수년간 입시를 통해 학생들을 지도한 결과, 학생들이 호소하는 주된 고민이 ‘공부할 시간이 너무나 없다’는 것을 깨닫고 기존 재수 종합학원의 시스템을 유지하되,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학습 계획을 학생 스스로 구성할 수 있게 했다. 특히 김 대표는 독학과 재수종합반의 단점을 최소화하고 장점만을 극대화한 독학재수학원의 패러다임을 만들어 학생들의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 업계 ‘최초’이자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탑스터디학원의 강점은 다음과 같다. 첫번째는 모든 학생들은 본인에게 가장 적절한 과목별 학습시간 배분, 가장 적합한 강의 선택을 기반으로 한 학습계획표를 스스로 작성하여 실천하고 있다는 점, 두번째는 성공의 열쇠인 특별관리시스템의 구축이다. 탑스터디학원에서는 ‘생활관리’, ‘계획관리’, ‘성적 및 진학 지도관리’의 3중 특별관리 시스템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습 코칭 멘토링 시스템 속에 자신이 선택한 인터넷 강의와 교재로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하여 학습 효율이 크다는 점에서 학생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탑스터디학원은 최고라는 명성에 맞게 축적된 입시 노하우를 시스템 속에 녹여냈고, 평범한 학생들을 명문대에 대거 합격시키며 ‘신화’를 만들어냈다. 탑스터디학원은 명문대에 합격한 졸업한 재원생들과의 멘토링 연계를 통해 독학재수 노하우를 직접 전수하고, 계획관리프로그램을 더 개인화하는 등 독학재수특별관리 시스템에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를 하고 있다. 탑스터디학원에서 자기 공부에 주도성을 가지고 수험생활을 한 학생들은 모두 목표대학에 합격하는 결과를 이뤄내고 있다. 나아가 ‘앞으로 인생에서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대학에 가서도 장학생으로 선정되는 재원생이 많다. 탑스터디학원이 제시한 입시교육 패러다임을 통해 우리나라 교육시스템이 보다 선진화되는 날을 기대해 본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