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주)두드림 크리에이티브, (주)아이엠헬스케어와 IoT 기반 웨어러블 디바이스 ‘닥터 코르셋 SMART’ 공동개발 착수
헤럴드경제| 2016-01-12 10:25

 


국내최초로 속옷처럼 착용하는 자세교정용 의료기기로써 일상 생활 간 바른 자세 유지 및 예방이 가능한 ‘닥터 코르셋’ 개발 기업 (주)두드림 크리에이티브(대표 엄태호, 이지혜)가 (주)아이엠헬스케어(대표 이상대)와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기반 자세교정용 헬스케어제품 ‘닥터 코르셋 SMART’ 공동개발 체결식을 1월 11일에 진행했다.

(주)아이엠헬스케어는 2006년 삼성전기에서 분사한 아이엠이 2011년 설립한 자회사로써 국내최초 디지털 체중계에 IoT기술을 접목, 체성분 분석기로 허가받은 의료기기 “스마트 밸런스”를 출시하며 이미 사물인터넷 기술을 상용화한 우수한 기술 벤쳐기업이다.

이로써 2016년 양사가 새롭게 공동 개발에 착수한 ‘닥터 코르셋 스마트’는 고객이 착용했을 때 자세교정이 가능한 기존 ‘닥터 코르셋’의 본래기능은 그대로 유지된다. 추가로 내장된 센서가 모바일 앱(어플리케이션)과 연동되어 착용자의 건강상태와 자세 정보를 실시간으로 체크 및 자가건강관리(Self health care)가 가능한 세계 최초의 ‘자세교정용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될 전망이며 모바일 IoT기반 헬스케어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고 밝혔다.

닥터 코르셋은 척추교정용 속옷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척추와 골반의 변형으로 인한 자세의 불균형을 인체 스스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여 균형을 맞추는데 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써 최근 “바른자세가 아름답고 건강한 몸이다”라는 전국민 자세건강캠페인을 전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