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한전기술, 원전의 완벽한 국민신뢰 다짐…안전설계ㆍ설계품질ㆍ설계오류 제로(Zero)화 실천방안 모색
뉴스종합| 2016-02-04 06:19
[헤럴드경제=황해창 기자] 안전한 원자력발전의 근간이 되는 원전 설계에 대한 국민 신뢰제고 실천방안이 마련될 것으로 보여주목된다.

한국전력기술(사장 박구원)은 3일 ‘원전안전설계ㆍ설계품질 향상ㆍ설계오류 제로(Zero)화를 위한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워크숍 및 종합 토론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안전한 원전을 설계하기 위해 설계품질 강화 및 설계오류 제로(Zero)화 실천방안을 도출하고, 원전 설계에 적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구원 한전기술 사장 [사진제공=한전기술]

실천다짐대회에는 한전기술 원자력본부 전 직위자 등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2016년도 기술분야별 중점 추진사항과 원전 안전설계 및 설계품질 향상방안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원전 사업수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주도하는 자세 확립과 윤리경영 실천 등도 주요 의제로 다루어졌다.

한전기술 김천혁신도시 신사옥 [사진=헤럴드DB]

조직래 원자력본부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행사가 더욱 안전한 원전 설계를 위한 허심탄회한 토론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참신한 생각들을 원전 설계에 반영함으로써 원전의 완벽한 국민신뢰를 달성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오는 15~16일까지 16개 기술분야 및 사업단위로 진행되는 워크숍에서는 ▷원전 안전설계 ▷설계품질 강화 ▷설계 오류 제로(Zero)화 등 3대 의제에 대한 세부 실천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도출된 방안들은 이튿날부터 22일까지 취합ㆍ조정ㆍ종합 토론을 거쳐 최종 실천방안으로 확정, 원전 설계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hchwan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