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붉은 원숭이의 해, 1인 창조기업 약진 두드러져
헤럴드경제| 2016-02-11 15:03

'병신년(丙申年)', 즉 붉은 원숭이의 해가 밝았다. 밝다는 뜻을 가진 '병(丙)'은 전통적으로 음양오행 중 '화(火)', 즉 불의 속성을 갖고 있다. 붉은색은 특히 생명과 같은 상서로운 기운을 의미하는 글자로 사용되어 왔으며, 동시에 큰 성공을 뜻한다. 이에 재주 많은 동물인 원숭이가 더해져, 사회 전반에서 긍정적인 예측이 이어지고 있다.

2002년 7월, 서교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역삼, 강남, 종로센터까지 현재 수도권에 총 11개의 센터에서 400여개의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는 메트로비즈니스센터는 국내 지식서비스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저렴한 비용에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업무를 가능하게 한 제반토탈 사무서비스와 마케팅 자문 지원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메트로비즈니스센터 신사논현센터에 입주한 미우테크 주식회사는 단열판 위에 우수한 물리적, 화학적 성질을 가진 견고하며 균열이 발생하지 않는 특수 콘크리트 층을 형성시킨 원스탑보드를 개발했다. 원스탑보드는 특허등록번호 제10-1312186호, 환경인증번호 제14039호, 상표등록번호 110-86-14519호를 획득했다. PC/모바일 솔루션을 개발하는 위켄소프트가 개발한 모두의 투표는 구글 Play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3가지 카테고리(오늘의 투표, 네티즌 안건, Let's Monkey)로 이루어져 있어 다양한 주제에 대한 투표가 가능하다. 안경 흘러내림 방지 악세사리를 제조하는 지슈즈는 안경 흘러내림, 코눌림 방지 악세사리 G'SHOES를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두 번째 제품 G'WINGS를 출시하여 제품군을 늘려가고 있다. 

국내 생산을 통해 제품의 질을 높이고, 불량률을 최소화 하였으며 온라인을 기반으로 판매를 시작하여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기업의 고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토탈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BSTK(주)는 철도 산업분야에 긴 역사와 높은 역량을 가지고 있는 독일 베를린 소재 전문디자인 회사와 제휴, 철도 산업 분야의 디자인 사업과 제품디자인 개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JuSept(쥬셉트)의 디자인 사업부를 인수하여 운영하고 있다.

메트로비즈니스센터 이명우 대표는 "전세계적인 경제위기 속에서도 활로를 찾는 기업들은 있게 마련이다. 특히 기업의 규모를 줄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승부하며 활로를 개척해 가는 1인 창조기업의 약진이 최근 두드러지고 있다.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1인 창조기업의 발전을 위해 앞장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