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JDC실용전문학교. 건강무용전문가 양성과 인성함양 동시에 이뤄
헤럴드경제| 2016-02-17 15:03

지금은 전세계가 하나의 생활권이라고 말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그 반경이 급격하게 좁혀졌다. 하지만 실제로 각 나라들 간의 문화적 차이와 사고의 차이 등으로 인해 실제로 소통을 원활하게 이어가기는 어려움이 있다. JDC실용전문학교는 전세계인이 하나가 될 수 있는 비언어적 소통 방식인 춤을 통해 모두가 하나 되는 경지를 만들기 위한 창의적이며 인성이 준비된 인재 양성을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왔다. 

JDC실용전문학교는 1997년 여호수아워십댄싱신학원으로 시작해 2012년 JDC무용예술원으로 개칭한 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워십댄스 지도자 1, 2급과 실버웰빙댄스지도사, 웃음지도사, 레크레이션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취득 자격을 인정받았다. JDC실용전문학교는 지난해 11월 28일 기존의 학점은행기관에서 2, 4년 학위 발급이 가능한 전문학교로 승격되었으며, 이에 따라 JDC실용전문학교의 학사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더욱 전문적인 직업 선택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유행의 첨단을 달리는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도심형 학교인 JDC실용전문학교는 워십댄스뿐만이 아니라 실용무용과 무용예술까지 포괄하는 다양한 학부 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전세계적인 한류 열풍으로 인해 더욱 각광받고 있는 스트릿댄스, 캐릭터댄스, 힙합, 재즈댄스 등 전문무용수 배양을 위한 실용무용학부와 발레, 한국무용, 현대무용 등 순수 무용에 더 가까운 전문적인 예술가를 키워내는 무용예술학부 등 다양한 학부 과정 중에서 학생들은 스스로 진로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는 시간과 여유를 갖게 되며, 이에 따라 학생들 중 많은 수가 워십댄스와 지도자 과정에 진학하는 것 외에도 방송댄스 등 실용적인 부분으로 진로를 정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이소영 이사장은 선교무용가로서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건강지도사 인력을 파송할 수 있는 건강무용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예의와 인성 및 리더십을 갖춘 전문적인 서비스 리더십 과정(CS)을 개설함과 동시에 비전이 맞는 헬스클럽과 MOU를 체결하고 JDC실용전문학교 출신 학생들이 직접 현장에서 무용과 헬스 트레이닝을 접목한 GX(Group Exercise)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다.

헬스 트레이닝은 많은 부분을 유산소 운동이 차지하며, 같은 동작을 꾸준히 반복함으로서 그 효과를 얻는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쉽게 지치고 운동을 그만두기도 한다. 이소영 이사장은 많은 근육을 사용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재미까지 잡을 수 있는 무용을 접목해 사람들이 쉽고 꾸준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했다. 특히 연령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건강식품과 결합해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건강한 체질을 만들 수 있게 한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