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인천 연수구, 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 공모
뉴스종합| 2016-02-29 11:02
[헤럴드경제=이홍석(인천) 기자] 인천시 연수구는 2016년도 마을 마을기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따뜻하고 행복한 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 이라는 이름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마을 고유의 특성을 살리고 공동체 문화를 형성해 주민 스스로 창조하고 발전하는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시행된다. 사업기간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이다.

신청자격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조직으로, 공동주택은 해당 입주자 대표회의 의결을 거친 15인 이상의 공동체, 일반주택은 관내 마을 주민으로 구성된 15인 이상의 공동체이면 가능하며, 특정정당을 지지하는 단체나 이익단체 또는 동일사업으로 타기관의 지원을 받고 있는 단체는 제외된다.

공모 신청 분야는 마을공동체 주민학교, 협동조합 활성화 기반조성, 공동참여·생활 공유, 함께 돌보는 마을 사업, 안전한 마을만들기, 다문화 마을공동체 활성화, 상가 마을공동체 활성화 등 지역공동체 형성과 주민자치 기능강화를 위한 사업 내용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3월 2일부터 11일까지이며 구청 총무과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구는 선정된 공동체에 사업별로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사업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ㆍ공고란을 참조하거나 구청 총무과 자치행정팀(☎ 032-749-7185)으로 문의하면 된다.

gilbert@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