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기업가정신 포털사이트’ 3일부터 서비스
헤럴드경제| 2016-03-02 12:01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중소기업청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기업가정신 관련 국내외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기업가정신 포털사이트(www.eship.or.kr)’를 구축하고 오는 3일부터 서비스한다.

‘기업가정신 포털사이트’는 학생, 연구자, 일반인, 기업인 등 전 국민이 기업가정신을 쉽게 접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 포털사이트는 데스크톱 PC 외에도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에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응형 웹(스마트폰 등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도록 조절되는 웹페이지)’ 사이트로 구축됐다.

이 포털사이트는 기존의 e-아카이브, 예스리더(YES리더), 청소년비즈쿨(BizCool) 등에서 서비스하던 기업가정신 교육ㆍ행사 등의 활동 정보를 통합해 제공함은 물론, 일목요연한 6개 카테고리의 콘텐츠와 분야별 전문가(200명) 데이터베이스 및 미국 카프만 재단 등 국내외 단체ㆍ협회의 다채로운 기업가정신 관련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이 포털사이트는 모든 콘텐츠의 검색결과 내 재검색 및 첨부파일 검색 등의 강력한 검색 기능도 제공하고, 회원 누구나 콘텐츠를 자유롭게 생산 및 유통을 할 수 있도록 동아리방 개설ㆍ운영 등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활동을 지원한다.

김형영 중기청 창업벤처국장은 “‘기업가정신 포털사이트’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기업가정신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수요에 발맞춰 학생, 교육자, 일반인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기업가정신 체험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기업가정신 역량과 문화적 토양이 더욱 함양되고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기현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총장은 “앞으로 국내외 기업가정신 동향 및 정보는 물론, 해외전문가들이 이용할 수 있는 영문페이지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해 기업가정신 포털사이트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용하는 글로벌 종합정보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와 자료 등은 홈페이지 또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02-2156-2287, 2358)으로 문의하면 된다.

123@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