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헤럴드에듀] 교원 올스토리, 유아 대상 ‘똑똑 한글단추’ 선보여
뉴스종합| 2016-03-17 13:19
유아 대상의 그림동화 전집, 누리과정ㆍ언어 창의성 관련 38가지 주제 다뤄
4단계(낱말-한 글자-낱자-문장) 구성으로 체계적으로 한글을 깨칠 수 있어
다양한 놀이 및 스마트활동 접목, 아이들이 한글을 놀이하듯 즐겁게 익혀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교과 과정에 맞춘 전집 ‘교원 올스토리’가 유아를 대상으로 한 ‘똑똑 한글단추’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똑똑 한글단추’는 누리과정과 언어 창의성 관련 38가지 주제로 한글을 배울 수 있는 그림동화 전집이다. 4단계 구성으로 체계적인 한글 학습이 가능하며, 다양한 놀이활동과 스마트활동으로 아이들이 한글을 좀 더 쉽고 흥미롭게 익힐 수 있다.

똑똑 한글단추는 아이의 발달 수준을 고려한 4단계 학습 커리큘럼인 ‘낱말-한 글자-낱자-문장’ 순으로 한글을 체계적으로 익히도록 돼 있다. 아이들은 처음부터 ㄱ, ㄴ, ㄷ을 배우기 보단, 그림과 글자를 시각적으로 먼저 익히는 것이 언어발달에 효과적이다.

똑똑 한글단추는 가족·동물·음식 등 일상 속에서 친숙한 낱말을 통으로 익히는 것을 시작으로 한 글자, 낱자 그리고 기초적인 문장을 배우는 과정을 통해 한글 떼기는 물론 통합적 한글 학습이 가능하다.


다채로운 놀이 및 스마트 활동을 접목해 한글을 놀이하듯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한 것도 큰 장점이다. 팝업북 형태인 놀이책은 손으로 직접 들춰보고, 찾아보는 등의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낱말을 익힐 수 있다. 추가로 구성된 낱말 카드, 낱말·문장 맞추기, 그림판과 쓰기판 등의 활동 자료를 활용하면, 아이가 한글을 놀이하듯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본책 이야기와 동요를 들을 수 있는 CD와 가사집도 제공한다.

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활용해 전용 앱(App)을 연동시키면, 숨은 낱말 찾기, 자음·모음 따라 쓰기 등 다양한 스마트 활동을 통해 본문의 내용을 예·복습할 수 있다. 음성지원 스마트교구인 ‘올스토리펜’은 해당 이야기의 구연동화와 동요를 생생하게 들려준다.

똑똑 한글단추는 놀이책을 포함한 본책 38권, 활동 자료 4종, CD 6장, 스마트 앱(APP)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42만원이다. 별도 신청 시, 선생님이 직접 방문해 주 1회 독서 관리 서비스를 해준다(월 3만원). 자세한 내용은 교원에듀 홈페이지(www.kyowonedu.com)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77-6688)로 문의하면 된다.

박세환 기자/gre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