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2016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가성비 좋은 가전제품 유통…샤오미 공식 총판
헤럴드경제| 2016-03-22 11:27
㈜코마트레이드


국내 샤오미 정품 수입사인 ㈜코마트레이드가 샤오미와 정식으로 국내 총판계약을 맺었다. 

이준석 대표
㈜코마트레이드는 지난 2012년 창립 이후 현재까지 태국 및 동남아에 모바일 기기와 IT제품을 수출하는 업무에 주력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해외의 가성비 좋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컨택하여 합리적으로 유통하고 있는 국내 IT기업이다.

㈜코마트레이드는 이미 샤오미 총판 계약 전부터 샤오미의 대형가전을 국내KC 인증을 받아 정식 판매하고 있다. 2014년 처음으로 샤오미의 제품을 정식으로 수입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 현재 샤오미 보조배터리, 샤오미 미밴드, 블루투스스피커 외에도 공기청정기, 나인봇 등 다양한 샤오미 제품들을 유통 중에 있으며, 다음달에는 샤오미 정수기도 출시예정에 있다.

또한, 코마트레이드는 현재 자체 AS센터를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성남 판교에 운영 중에 있으며, 서울 2곳을 포함한 전국 6대 광역시와 제주도에 AS센터를 설립 중에 있다. 경기도 성남 판교에 위치한 코마트레이드의 AS센터는 1년 무상 AS와 함께 샤오미의 다양한 제품 구매와 직접적인 체험이 가능하여 이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코마트레이드는 자체 AS센터 외에도 자체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 성남 지역과 용인 일부지역은 당일 자체 배송 시스템도 갖추고 있어서 보다 빠르게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

이번 ㈜코마트레이드의 샤오미 총판계약으로 국내 소비자들이 앞으로 보다 더 빠르게 샤오미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소비자들에게 가장 민감한 AS에 대한 불편함이 보다 더 빠르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 1월 샤오미의 매니아를 많이 보유한 “샤오미스토리카페”에서 소비자의 입장에서 샤오미 총판업체의 선택에 대한 투표를 진행한 바 있다. “어떤 업체가 샤오미 총판이 되는 것이 좋은가?” 라는 설문조사에서 투표 진행 결과 대기업을 제치고 ㈜코마트레이드가 45.24%의 최다득표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코마트레이드 이준석 대표는 “샤오미의 이번 총판계약으로 더욱 소비자들에게 국내에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샤오미의 제품을 소개해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전했으며, AS센터의 전국적인 확대로 더욱 사후 품질보증에 신경 쓰겠다.”라고 밝혔다. ㈜코마트레이드는 AS센터와 물류센터의 보유와 함께 다수의 샤오미 제품들을 보험가입 및 KC 인증을 받아 정식으로 유통하고 있다. 더욱 더 발 빠르게 샤오미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어서 많은 소비자들이 코마트레이드의 제품을 찾고 있다. 이미 많은 부분에서 준비된 샤오미의 파트너로서 이번 총판계약에 따른 앞으로의 코마트레이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