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2016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출산후 탈모 해방…두피·모발 선도적 관리
헤럴드경제| 2016-03-22 12:04

[(주)하야시월드와이드]

하야시월드와이드는 손상된 모발과 두피를 복원하고 케어하는데 효과적인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이다. 1999년 미국 ‘하야시(HAYASHI)’사와 아시아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한 ‘하이텍코리아’가 회사의 전신이며 하야시월드와이드로 사명을 바꾸고 새롭게 출범한지 이제 막 일 년을 넘어섰다. 

“여성들이 출산 후 가장 두려워하는 신체적 변화는 바로 탈모예요. 저도 첫 아이를 낳자마자 정수리를 시작으로 원형탈모가 진행됐었죠. 산후 탈모는 임신과 출산 과정을 겪는 임산부 대부분이 경험하는 질병이지만, 그 때의 심정은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채 광화문 사거리에 서있는 기분이랄까요. 좋다는 약도 먹어보고, 병원도 다녀봤지만 소용없었죠. 그러다 우연히 ‘히노키’를 추천받아 쓰게 됐어요. 물론 지금은 탈모로부터 완전히 벗어났죠. 게다가 이 고마운 친구 덕에 사업까지 번창하게 됐으니 제겐 ‘히노키’가 효녀인 셈입니다.” 



하야시월드와이드의 최경순 대표는 CEO에 앞서 먼저 여성의 아픔을 공감하고 다독일 줄 아는 ‘해결사’라고 소개할 수 있다. 어릴 적부터 미용인의 꿈을 안고 남편과 공동으로 회사를 설립(1978년 11월 천우미용기구상사)하며 미용업에 뛰어든 그녀는 거의 40년 가까이 이 쪽 업계에 몸담은 전문가인 셈이다. 한편, 하야시월드와이드의 간판 제품인 ‘히노키&911시스템’은 국내 두피 및 모발 클리닉 분야에서 정상급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의 시장점유율을 고수하고 있다.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진출을 통해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중인 하야시월드와이드의 제품들은 히노키 샴푸, 컨디셔너, 플러스, 티커로 구성된 ‘히노키 두피클리닉’ 제품과 911샴푸, 911팩, 911미스트로 구성된 ‘911모발클리닉’ 제품으로 나뉜다. 히노키 두피클리닉 제품군은 탈모 증상완화에 큰 효과를 보이고 있는 편백나무 추출 천연성분 ‘히노키티올’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보이고 있으며 911시스템의 제품들은 잦은 파마나 염색 후, 상한 머리 복원에 효과적인 것으로 업계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긍정적인 피드백에는 두피클리닉이라는 분야가 아직 생소할 시기, 수많은 임상자료를 수집하고 전국적으로 체계적 교육을 통해 시장을 개척한 최경순 대표의 노력이 있었다. 


앞서 이야기했지만 무엇보다 자신이 직접 아픔을 경험했기에 그렇게 열심일 수 있었다며 그녀는 소감을 전했다. 덧붙여, 최 대표는 “꾸준한 교육만이 살 길이다. ‘명품 미용인을 만들자’는 창업정신을 기반으로 두피교육을 철저히 실시하며 두피관리사만 1,300명 배출, 2001년 최고경영자(CEO)과정 해외 연수를 최초로 실시하는 등 매년 수많은 수료생들을 전문미용인으로 거듭나게 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