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SC제일은행, 웹사이트ㆍ모바일 앱 새단장…“고객 친화적”
뉴스종합| 2016-07-26 09:21
금융상품몰, 인터넷뱅킹 등 이용목적에 맞게 구분
고객 성향에 맞는 상품 및 연계 혜택 추천
온라인 전용 통장 가입 이벤트도 실시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SC제일은행은 온라인 등 비대면 거래 증가 추세에 맞게 개편한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26일 공개했다.

이번 개편의 초점은 직관성과 편의성 개선에 맞춰져 있다.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에 빠르게 접근하고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상품와 서비스들을 쉽게 이해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는 한 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서비스에 접근 가능하도록 했다.

인터넷뱅킹 로그인 후에는 ‘E-CRM’(인터넷 고객 관계관리)을 통한 고객 성향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신설된 ‘금융상품몰’에서는 SC제일은행의 주력 상품별 특징을 아이콘으로 표시해 한눈에 보고 선택할 수 있으며 연계 가입하면 혜택이 늘어나는 미가입 번들 상품을 추천받게 했다.

모바일 앱 화면도 상품 가입이 더욱 편리하도록 개선했다.

금융상품몰, 찾아가는 뱅킹 서비스 등을 추가해 주요 상품과 이율 등 주요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또 모바일 앱에서도 카드 가입 신청이 가능해졌으며, 기존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창구나 인터넷뱅킹에서 가입할 때보다 입력 항목 수를 줄였다.


김종훈 SC제일은행 디지털뱅킹부 이사는 “앞으로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첨단 디지털 금융 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26일부터 8월 16일까지 인터넷ㆍ모바일뱅킹으로 온라인 전용 입출금통장인 ‘제일EZ통장’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일EZ통장은 일별 잔액 중 300만원까지 연 1.2%(세전)의 높은 금리와 각종 수수료 면제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첫 거래 고객에게는 6개월 간 300만원까지 연 0.2%(세전)의 추가 금리를 얹어준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웹사이트, 고객센터(1588-1599) 또는 가까운 영업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pa@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