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활기찬 겨울 나려면-동국제약 ‘센시아’] 처방전 NO…정맥벽 강화 개선제제
뉴스종합| 2016-11-30 11:34
겨울철이 되면 추운 날씨로 몸이 움츠러들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발ㆍ다리가 자주 붓고 저린 정맥순환 장애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센시아’<사진>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인 식물성분의 정맥순환 개선제로 유럽에서 개발돼 국내에 도입된 약물이다. 정맥의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 등을 통해 정맥순환장애를 개선해 주며 2015년 판매 1위 제품이다.



정맥순환장애는 성인의 약 50%가 증상을 보이는 중년질환으로 발ㆍ다리가 자주 붓고 무겁고 아프고 저린 것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심장으로 향하는 혈관인 정맥의 결합조직이 약해져 늘어지고 확장돼 혈액 및 체액이 심장으로 원활히 이동하지 못해 발생한다.

정맥순환장애를 계속 방치하게 되면 하지정맥류, 다리궤양, 치질, 전신순환장애 등 다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중년들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정맥순환장애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질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더불어 센시아처럼 정맥벽을 강화시켜 주는 특화된 의약품을 쓰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센시아’는 약국에서 병원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1일 2정씩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된다.

이태형 기자/thle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