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네이버 모바일, 주제판별 설 특집 콘텐츠 제공
뉴스| 2017-01-26 10:25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네이버는 설 연휴를 맞아 모바일메인 주제판마다 설 관련 특별 콘텐츠를 제공한다. 설 먹거리, 오락 콘텐츠, 연휴에 가볼만한 곳 등 실질적인 정보를 다수 반영했다.

'쇼핑판'은 설 준비용품, 설 먹거리, 설 선물 등의 콘텐츠를 집중 편성해 이용자들의 명절 준비를 돕고, '푸드판'은 차례상 상차림, 남은 음식 활용법, 느끼함을 달래줄 레시피 등 음식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건강판'은 명절에 유의해야 할 질병 정보를 알려주고, '경제M판'은 설 장바구니 물가와 같은 실속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리빙판'에서는 놋그릇 닦는 법과 같은 살림팁을, '맘·키즈판'에서는 세배하는 방법, 연휴에 아이와 갈만한 곳 등 엄마에게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다.

심심함을 달랠 수 있는 오락 콘텐츠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웹툰·뿜판'은 연휴에 웹툰을 정주행하고자 하는 독자를 위해 여러 작품을 10개 테마로 나누어 소개한다. '동영상판'에서는 TV방송사의 다양한 설특집 프로그램을 한 데 모아 즐길 수 있다. '차·테크판'은 명절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영화판'은 연휴 특선영화 및 추천영화 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책·문화판' '뮤직판' '디자인판' '패션뷰티판' '게임판' '중국판' '과학판' 등에서 설과 관련된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장소에 대한 팁도 얻을 수 있다. '플레이스판'은 연휴 전까지 서울, 경기, 강원 지역의 전통시장을 소개하고, 연휴가 시작된 후에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를 제공한다. '여행+판'에서는 연휴에 문을 여는 레저시설, 슈퍼문 소원명당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중앙

한편, 네이버 PC 및 모바일 검색 결과를 통해, ‘설날명절음식’ ‘설날남은음식활용요리’ ‘설선물세트’ 등의 키워드와 관련된 맞춤 콘텐츠를 화면 최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휴일지킴이약국’ ‘응급실 찾기’ 등을 검색하면 연휴기간에 운영하는 의료시설 정보도 알 수 있다.


jshwan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