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변희재 “자유한국당 횃불 로고는 김일성 봉화탑 횃불”
뉴스종합| 2017-02-14 09:13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보수 논객’ 변희재 미디어워치 전 대표가 자유한국당의 횃불 로고를 비판했다.

지난 13일 변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인명진, 태극기 로고 쓴다고 눈속임하더니 재빠르게 김일성의 보천보 전투를 기념하는 봉화탑 횃불을 채택했다”며 자유한국당 로고를 북한 김일성 횃불에 비유했다.

그는 이어 “인명진이라는 거짓촛불 세력들의 새로운 영웅이 탄생했습니다”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봉화탑 이외에도 김정일이 김일성 생일 70세를 기념하여 세운 평양 주체탑 역시 횃불을 얹었듯이 북한에서 횃불을 곧 김일성을 상징합니다”라며 “북한 퍼주기 단체 우리민족돕기운동본부 대표 출신 인명진이 이걸 모를 리가 없습니다”고 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이날 자유한국당으로 당명을 변경하고 당 로고를 횃불 모양으로 선정했다.

당 관계자는 횃불 모양 로고에 대해 “자유의 여신상을 모티브로 했다”고 밝혔다.

당 관계자는 “횃불은 자유와 역동성을 형상화한 것”이라며 “당명은 짙은 청색으로 하고 로고는 붉은 색으로 해 태극 문양이 연상되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옛 새누리당)은 이날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제15차 상임전국위원회와 제7차 전국위원회를 잇달아 개최하고 당명을 새누리당에서 ‘자유한국당’으로 변경하는 당명개정안을 가결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