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세계로TV 김원기 대표, 열기 넘치는 워커힐 강연회 개최
헤럴드경제| 2017-07-17 15:18

[헤럴드 경제]최근 주식시장은 완전한 활황세로 돌아섰다. 코스피는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글로벌 경기회복이 이어질 것이라는 예측이 힘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긴 침체기를 겪었던 우리 주식시장에도 활기가 돌아올 것이라는 기대감이 투자자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올해 미국의 기업 성장률은 10%대 초반을 기록했으며, 유럽은 10%대 후반, 신흥시장은 20% 정도를 기록해 향후 주식시장에서 유럽과 아시아 신흥시장의 주식이 뜨거운 감자로 부상할 것임을 알 수 있었다.

‘신(新)가치투자’를 통해 주식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고 있는 세계로TV 김원기 대표는 지난 16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4차산업과 신흥국 투자기회’라는 주제로 무료 주식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에서 김 대표는 “내년에도 글로벌 성장이 기대된다. 최근 중국의 중속성장으로 인해 경착륙에 대한 우려가 짙어지고 있지만, 이는 아직 섣부른 걱정이다. 중국은 4차산업을 위주로 한 기술 종목들에 대한 투자를 공격적으로 이어가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만이 아니라 향후 2~30년 동안 그로 인한 성과를 배출할 예정이다. 주식투자를 위해서는 중국 및 아시아 신흥국들의 종목을 예의주시해야 한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이번 강연회는 ‘하얀 민들레’, ‘두사람’ 등으로 널리 알려진 가수 진미령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해 품격 있는 자리가 되었으며, 개그맨 황기순 씨의 재치 넘치는 입담이 강연장의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했다. 세계로TV는 23일(일), 30일(일), 8월 6일(일) 2시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신가치투자’의 진면목을 알리는 무료 주식 강연회를 개최하며 회원들과 만날 예정이다.

정명우 기자 / andyjung79@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