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구글플레이서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한다
뉴스종합| 2017-10-10 10:38
- 한국 특화 결제서비스로 도입…“서비스 우수성 인정”
- 유료 앱 구매ㆍ앱 내 결제에 활용…3% 즉시할인 제공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NHN페이코는 구글의 애플리케이션(앱) 마켓 구글플레이에 ‘페이코(PAYCO)’의 선불결제수단 ‘페이코 포인트’가 신규 결제수단으로 추가된다고 10일 밝혔다.

구글 계정을 가진 이용자들은 ​구글플레이 내 ‘결제 수단 추가’ 설정을 통해 페이코 포인트를 추가하면 각종 유료앱, 앱 내 결제(In-App Purchase), 영화, 도서, 뉴스 콘텐츠를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이용자는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 시 3%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SC제일은행 간편계좌로 충전한 포인트로 결제하면 1% 추가 할인 혜택도 받게 된다.

회사는 페이코의 안정성, 편의성, 효율성 등 서비스 우수성과 타 선불 상품권과 연동된 개방성, 기업 안정성 등을 두루 인정받아 구글의 한국 특화 결제 서비스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페이코’는 2015년 8월 서비스 출시 이후 지난 7월 누적 결제액 2조원을 기록하고 670만 이용자를 확보한 간편결제 서비스다. 선불결제 서비스 ‘페이코 포인트’는 20여개 금융기관과 연계된 간편계좌나 무통장입금으로 즉시 충전할 수 있다. 또, 해피머니 상품권,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모바일 티머니 등에 충전된 캐시나 상품권을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정연훈 NHN페이코 대표는 “구글과의 파트너십 체결은 ‘페이코’가 한국의 대표성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임을 글로벌 시장에 증명한 것”이라며 “페이코 포인트가 구글플레이에 적용됨으로써 이용자 확대뿐만 아니라 결제 활성화를 통한 콘텐츠 산업 성장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yun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