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제7회 대한민국 SNS 대상] 환경가전 부문 대상 - 코웨이(주)
헤럴드경제| 2017-10-23 13:48

‘라이프 케어’ 진실한 소통, 고객 공감 끌어내

코웨이는 15만명이 넘는 페이스북 팬과의 리얼하고 풍성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소통, 브랜드 이해도를 높이는 블로그를 통한 전문성을 확보하며 ‘2017년 제 7회 대한민국 SNS 환경가전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얻었다. 올해 SNS 운영의 특징은 고객의 라이프 케어를 위한 맞춤형 소통, 공감 콘텐츠로 고객과 관계를 형성해나가고 있다는 점이다.

신제품 정수기 홍보를 위해 제작한 이색 음료 레시피 시리즈 영상 콘텐츠는 제품의 주된 기능인 스파클링과 얼음 추출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하였다. 제품의 특징과 기능만을 보여주는 1차원 전파형 콘텐츠가 아닌 실제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계하여 제품과 특징을 자연스레 노출함으로써 보다 유용한 맞춤형 정보로 다가간 것이다.

관계자는 “SNS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언제나 고민한다. 진실된 소통을 위해 끊임없는 콘텐츠 개발로 코웨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축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독특한 컨셉으로 인스타그램을 운영중인 개그맨 김재우가 출연한 #남편의길, #남자의길, #아빠의길 시리즈 영상은 코믹한 연기와 매트리스가 필요한 상황이 잘 어우러진 스토리로 매트리스 맞춤 케어렌탈을 자연스럽게 보여주었다. 유저들에게 정보, 재미, 흥미를 선사하며 영상 조회수가 346만을 기록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한편, 코디 블로그를 통한 코디 활동과 혜택, 코디 인터뷰 등의 콘텐츠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며 여성인력의 경제활동 참여의 기회 마련과 전문기술 습득을 통한 고부가 인력의 양성 기여에도 앞장서고 있다. 타겟층과의 끊임없는 소통과 공감을 위해 환경의 흐름에 발맞춰 디지털 채널을 지속 활용해나갈 예정이다.

코웨이는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점을 계기로 타겟층과의 끊임없는 소통과 공감을 위해 환경의 흐름에 발맞춰 디지털 채널을 지속 활용하며 진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