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응용학문 분야의 미래를 선도할 우수인재를 키우는 대학’이 슬로건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취업자도 지원 가능한 미래융합대학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정부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어 일과 학업을 병행하면서 질 높은 대학 교육을 통해 학위를 취득하거나 지속적으로 경력개발을 하고자 하는 성인학습자들이 지원할 수 있다.
만 30세 이상의 성인학습자 또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 졸업 후 산업체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인 경우 수능 성적이 없어도 지원할 수 있으며, 원서와 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입학 후에는 성인학습자 전담 시설 및 행정조직, 장학금 지원, 학비 납부 등 성인학습자 전담 원스톱 시스템을 지원한다.
모집 학과는 건설환경융합공학과, 헬스케어학과, 문화예술학과, 영미문화학과, 벤처경영학과, 융합기계공학과 등 6개 학과다.
디자인, 경영, 예술 등 여러 분야의 지식을 융합하여 글로벌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문화예술학과는 졸업 후 미술품산업, 공예품산업, 디자인산업 등의 분야 및 실용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산업으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학과 관계자는 “문화예술학과는 미술, 공예, 디자인 등 창조사업 분양에 필요한 융합형 전문 예술인 및 경영인, 연구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며 “또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를 위해 일방향 지식전달 및 문제지시의 온라인 강의, 질의응답식 수업의 원격화상강의, 실험 및 실습, 토론식 문제해결 중심의 야간 및 주말 위주 출석강의 수업 등을 진행해 학업 성취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원서접수 기간은 2018년 1월 6일(토)~9일(화)이며, 1단계 합격자 발표는 1월 12일(금), 면접은 1월 14일(일) 진행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