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문화상품권 쏜다!", '애드박스', 2018년 신년맞이 특별 이벤트 개최
게임세상| 2018-01-02 14:45
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학생, 직장인, 주부들 사이에 부업으로 돈을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2018년 신년을 기념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1월 10일(수)까지 실시한다.
<사진>
이번 이벤트는 '애드박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다. 애드박스 페이스북 상단 공지에 있는 이벤트 게시글을 보고 2018년 무술년 황금 개띠를 맞아 개와 관련된 친구들을 댓글로 태그하면 된다. 총 2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5천 원권을 지급하며, 게시글을 공유하거나 많은 친구를 태그할수록 당첨확률이 올라간다.
애드박스 관계자는 "지난 해, 많은 게이머들이 사랑해주신 덕분에 애드박스가 최고의 '꿀알바' 어플로 자리 잡게 된 것에 대한 감사와 2018년 새해에도 잘 부탁드린다는 의미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저희가 준비한 푸짐한 상품을 절대 놓치지 말고 꼭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박스' 어플 내 공지 또는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두 가지 방식의 홍보 캠페인을 제공한다. 우선 '소문내기'는 유저가 직접 게임 홍보에 관여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왠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애드박스'는 '리니지M, '액스(AxE)', '오버히트', '검은사막 모바일', 'FOX', '펜타스톰 for Kakao'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진율을 제로에 가깝게 책정하는 대신 유저의 수익을 극대화해 양질의 인플루언서를 지속적으로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게임이슈팀 기자 gam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