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2018년 1학기 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신?편입학생 모집
뉴스종합| 2018-01-22 09:00

숙명여자대학교 (총장 강정애) 평생교육원이 2018년 1학기 학점은행제 신입, 편입학생을 모집한다. 평생교육원은 앞으로 본교의 풍부한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내실 있는 프로그램과 교육서비스, 학습자 간의 탄탄한 네트워크 구축해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어떤 자리에서 어떤 일을 하더라도 그 분야 최고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숙명여자대학교의 발전과 함께 성장해 온 평생교육원은 지난 1984 년 4 월, 특설교육원을 개원했다. 일반과정 개설을 시작으로 평생학습사회에 적합한 기본개념과 응용기술을 결합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런 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을 살펴보면, ▲ 아동학 전공, ▲ 사회복지학 전공, ▲ 의류학 전공, ▲ 식품 조리학 전공이 개설됐다. 학위과정 속에서 보육교사 2 급, 사회복지사 2 급, 건강가정사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국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 자격증은 전문 자격증으로서 취업 시 우대조건으로 고려된다. 이에 취업을 준비하는 보육교사 및 사회복지사 학생들에게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때문에 자격증 취득률은 선호 기업의 조기 취업 성사 등 취업에서도 매우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다.

최근 대입수험생들은 취업이 잘되면서 미래희망의 가치가 있는 전공을 선호한다. 즉, 현실성 있는 진로 탐색을 중시하며 짧은 기간 저렴한 학비로 학사 학위는 물론 관련 자격증까지 취득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학점은행제를 주목하고 있다.

경쟁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새로운 분야를 공부하거나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분야에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공부하는 직장인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모든 교육과정은 직장인들이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주간, 야간, 주말반으로 다양하게 편성된다. 또 반값등록금으로 학비를 저렴하게 하고, 다양한 장학혜택 지원 등으로 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교육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아동학전공 교육과정은 아동복지학전공(문학사) 숙명여자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또 국가공인자격증인 보육교사 2 급, 사회복지사 2 급, 건강가정사 자격증 등 학위 취득과 동시에 3개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현재 우리나라는 인구 노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 생산가능 연령층이 저출산으로 인해 점점 축소되고 부부모두가 사회생활을 해야 하는 사회구조의 변화에 따라 어린이집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더불어 더 많은 보육교사를 필요하고 있으며, 아동교육 시설에서는 더 전문적인 교사를 원하고 있다.

이런 사회적 요구에 따라 숙명여자대학교 학점은행제 아동학 전공의 실력 있는 교.강사진을 통해 양질의 교육과 전문적인 강사 양성을 높여가도록 주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패션 디자인학 전공 교육 과정의 경우, 의류학전공(이학사) 숙명여자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패션전문인 양성을 위해 학계 및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강사진이 함께한다. 이에 산업현장과 연계된 창의적이고 실무 중심의 전문교육을 통해 패션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글로벌 패션전문인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식품조리학전공(가정학가) 및 사회복지학전공(행정학사) 교육과정은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사 학위가 수여된다. 학위와 관련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함으로서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분야의 취업과 곧바로 연계할 수 있는 폭넓은 진로를 확보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한편, 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수강 신청 및 등록은 2018년 1 월 22 일 (월)부터 가능하다. 2018년도 1 학기 개강은 3 월 5 일 (월)이며, 자세한 내용은 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