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
과학기술전문사관, 무기체계 개발현장 체험 나서
뉴스종합| 2018-02-11 10:19
- 국방과학연구소 인턴십 교육 시행, 과학기술 인재로 조기 적응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국방과학연구소(ADD)는 2016년 과학기술전문사관으로 선발된 3기와 2017년 선발된 4기 후보생들을 대상으로 인턴십 교육을 진행하고 수료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ADD 인턴십 교육은 과기사관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졸업 전 무기체계 및 핵심기술 연구개발 현장체험을 통해 ADD에 대한 이해 및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매년 방학 기간에 진행되고 있다. 무기체계 관련 핵심기술 소개, 유도탄 개발사 및 주요 전시실 견학 뿐 아니라 창업을 위한 특강도 진행된다. 교육은 ADD 교육부서인 국방과학기술아카데미가 주관하고 연구소 고 경력 연구원들이 참여해 국방연구개발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황정섭 국방과학기술아카데미 원장은 “과기사관 1기들이 작년 6월 임관해 6개월 동안의 교육 후 본인의 전공과 희망에 따라 배치되어 잘 적응하고 있으며, 2기도 대학 졸업 후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8주간의 기본훈련을 받고 임관한 후 올해 6월에 ADD에 입소할 예정”이라며 “이번 인턴십 교육을 받는 3기와 4기생을 위해 더욱 체계적인 교육을 준비해 ADD 복무 기간 동안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과기사관만의 특별한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본혁기자nbgkoo@heraldcorp.com



(사진) 황정섭 ADD 아카데미원장과 과학기술전문사관 후보생들이 인턴십 수료증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제공=ADD]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