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케이블ㆍIPTV부터 카카오페이지까지…설 연휴 VOD 알뜰하게 즐긴다
뉴스종합| 2018-02-15 09:28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설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그동안 시간이 없어 못 봤던 최신 영화, 드라마를 몰아보는데 적기다. 케이블TV, IPTV 뿐만 아니라 모바일 동영상서비스(OTT) 등 유료방송 업계도 저마다 특집관을 마련하는가 하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안방극장 공략에 나섰다.

KT는 IPTV 서비스 올레tv에서 연휴기간 동안 ‘설특집관’을 운영한다. 특집관에서는 ‘아이캔스피크’, ‘VIP’, ‘지오스톰’ 등 인기영화를 무조건 2200원(부가세 포함)에 볼 수 있다. 극장 동시 영화 ‘신과함께’, ‘1987’, ‘코코’ 3편을 동시 구매하면 TV 쿠폰 1만원을 적립해준다.

올레tv모바일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청년경찰’, ‘아이캔스피크’, ‘박열’ 등의 영화를 무료 제공한다. KT 모바일 가입자는 데이터 차감 없이 영화를 시청할 수 있다. 

KT 모델이 올레tv 설 특집관을 알리고 있다. [제공=KT]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도 설특집으로 초고화질(UHD) 볼거리를 대거 편성했다. UHD 전용채널과 오디오채널을 통해 동계스포츠에 숨겨진 과학의 비밀을 다룬 다큐멘터리 ‘브레이킹 리미츠’, 드라마 ‘비밀의 숲’, ‘부암동 복수자들’, ‘비엔나 신년음악회’ 연주 실화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SK브로드밴드 Btv는 연휴기간 동안 복주머니 이벤트를 통해 월정액 쿠폰과 포인트를 증정한다. 또, 신작 영화를 대상으로 한 할인 프로모션,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등의 시리즈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모바일 OTT ‘옥수수’에서 연휴기간 무료영화를 서비스한다. 15일에는 ‘반드시 잡는다’, ‘16일은 ’기억의 밤’, 17일에는 ‘꾼’을 연이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설 연휴 맞이 ‘U+비디오포털’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도 U+TV에서 VOD 쿠폰, 경품 등을 증정한다.

덩케르크, 아이캔스피크, 킹스맨 등 인기영화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모바일 ‘U+비디오포털’에서는 설맞이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해 무료 영화 시청마다 스탬프를 적립해 주고, 추첨을 통해 스파이용권,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티브로드는 오는 18일까지 1편당 과금하는 유료 VOD를 시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2018 포인트를 증정한다. 이 포인트는 1회에 한해 VOD를 구매할 때 쓸 수 있다. 연휴기간 동안 티브로드 모바일TV를 내려받아 집에 있는 디지털 셋톱박스와 연동하면 3000원 캐시를 받을 수 있다. 

티브로드가 설 특집으로 방송하는 ‘청둥아 진정해’ [제공=티브로드]

티브로드는 또, 지역채널에서 통일부와의 교환 프로그램 ‘청둥아 진정해’ 2부작을 15일과 16일 밤 10시에 각각 방송할 예정이다. ‘청둥아 진정해’는 통일된 미래 한국을 배경으로 함경도에서 온 청둥이(홍경인)가 살아가는 모습을 그린 웹툰을 웹드라마로 제작한 작품이다.

딜라이브 역시 연휴기간 동안 유료 VOD를 가장 많이 구매한 3명을 선정해 UHD 스마트TV, 다이슨청소기, 미니빔 등 경품을 증정한다. 설연휴 시작일인 15일부터 28일까지 ‘1000원’ VOD 할인관을 운영하고, ‘설연휴 맞춤 VOD’ 특집관을 마련해 온가족, 솔로족, 키즈족 등 다양한 테마에 맞는 영화 100여편을 20일까지 제공한다. 

카카오의 ‘카카오페이지 설특집 무비 데이’ 프로모션 소개 [제공=카카오]

카카오는 ‘카카오페이지 설특집 무비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3편의 인기 영화를 무료로 선물하는 것으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열린다. 16일은 ‘액션 무비 데이’로 영화 ‘강철비’를, 17일은 ‘유쾌 무비 데이’로 ‘토르: 라그나로크’를, 마지막 날인 18일은 ‘감동 무비 데이’로 ‘아이캔스피크’를 감상할 수 있다.

yun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