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위기 속 기회를 포착하는 발상의 전환, 성공을 위한 해답을 제시하다…㈜아이아이지 서울투자정보 정인수 대표
헤럴드경제| 2018-06-21 16:02

[헤럴드 경제]대한민국 경제는 고성장 단계를 지나 저성장 단계에 돌입했다. 글로벌 시장은 공급과잉으로 인한 침체기에 들어선 지 오래고, 금융권에서는 연 1.5%라는 사상 최저 수준의 기준금리를 유지하고 있다. 자산의 증대를 기대하기 어려운 저성장·저물가·저금리 시대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기 위해선 그에 맞는 재테크 전략, ‘발상의 전환’을 통한 접근법이 필요하다.

주식정보회사 ㈜아이아이지 서울투자정보는 오랜 노하우와 탁월한 분석력을 갖춘 전문 애널리스트와 주력 종목 발굴 및 분석에 최적화된 리서치 역량으로 흔들리지 않는 투자 심리를 추구하고 있다. 서울투자정보의 정인수 대표는 ”저희 서울투자정보에서는 모두가 알고 있는 뻔한 정보, 개미투자자들 사이에 도는 각종 루머, 어설픈 차트 분석에 휘둘리기 보다는 보다 확고한 전략적 목표, 신속·정확한 정보체계,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 치밀한 분석 아래 수립된 투자 전략 등의 요소를 통해 개인 투자자들에게 올바른 투자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부족함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서울투자정보는 주식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 의사결정의 중요한 참고자료가 될 수 있는 각종 투자 정보와 종목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정 대표는 “핵심은 유망한 종목을 발굴하고, 최적의 매수/매도 타이밍을 포착하기 위한 정보를 도출해 내는 것입니다. 이러한 정보는 단순 총합으로 도출되는 것이 아니며, 실전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저마다의 철학과 기준을 가지고 소화했을 때, 살아있는 정보로 재탄생합니다. 그만큼 주체의 자질과 정보의 질이 중요합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서울투자정보는 실전 경험 5~10년차 이상의 주식투자 전문가 그룹이 8단계 프로세스에 근거해서 적재적소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이를 체계적인 분석과정을 거쳐 균형 있는 결론을 도출하는 데에 힘쓰고 있다. 

일례로 2017년 초 사드배치 문제로 중국과의 관계가 경색되던 시점에 주가가 침체기에 있던 ‘한국화장품제조(003350)’이란 종목에 주목한 이들은 악재에도 불구하고 과대 낙폭이 제한적이었던 점과 중국의 상표등록제 정책 변화로 반등 여력이 많다는 점을 파악해 종목 추천을 진행했으며, 당시 2만 6천원에 불과했던 주가가 4만 원 이상으로 상승하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해냈다. 이에 대해 정 대표는 “정말 중요한 것은 뉴스를 해석하는 능력입니다. 과거 사례와 발생 가능한 변수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미래를 예측할 수 있어야 뉴스가 유익한 정보로 재탄생합니다. 즉, 서울투자정보의 서비스란 단순한 투자정보 제공이라는 측면을 넘어, 개인 투자자들에게 필요한 혜안을 드리는 것이며, 동시에 이기는 주식투자를 하실 수 있도록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로 조력자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2018년 한해, 서울투자정보는 설립 취지에 맞는 발상의 전환과 양질의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리서치 역량 강화와 인프라 확대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역량을 갖춘 애널리스트의 인력풀 확대는 물론, 투자정보 분석 프로세스를 심층 강화하고 폭넓은 종목을 발굴하기 위한 업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주식투자 시대에 발맞춰 모바일 중심의 접점 채널을 강화하고,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담은 어플리케이션의 출시도 준비 중이다. 저금리 시대의 혁신적인 발상 전환을 통해 성공을 향한 길을 열어가는 ㈜아이아이지 서울투자정보가 앞으로 어떤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게 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