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고정수요 탄탄한 ‘단지 내 상가’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부동산| 2018-05-08 16:06

'월세 나오는 부동산'인 상업시설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가 크게 늘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집중된 규제에 하락세를 보이는 것과 달리 상업시설은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탄탄한 고정수요를 품은 단지 내 상가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단지 내 상가는 주거시설 내에 입주민 생활 편의시설 제공이 목적이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등 분양 후에 상가를 공급한다. 입주민 고정수요를 확보한데다 생활밀착형 업종이 들어서기 좋아 경기 부침에 따른 영향도 적다.

실제로 반도건설의 카림애비뉴와 호반건설의 아브뉴프랑 등은 풍부한 고정수요와 체계적인 MD 구성 등으로 각광받으며 단지 내 상가를 넘어 하나의 단독적인 상권으로서도 각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의 단지 내 상가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55 (M2-2블록)에 공급하는 이 상가는 공동주택과 오피스텔 배후수요를 비롯해 홈플러스, 트리플 스트리트, 코스트코 등이 인접해 있어 이곳의 유동인구까지 품을 수 있다.

또한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글로벌 캠퍼스 등 이미 개교한 대학을 비롯해 한국외대 캠퍼스, 인하대 캠퍼스 등도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어서 이곳의 교직원 및 대학원 수요도 품을 전망이며 인근으로 사이언스빌리지,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이 밀집해 있어 대규모 근로수요까지 배후에 갖출 전망이다. 특히 최근에는 연세대가 인근 11공구에 세브란스병원을 지을 계획을 밝혀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 수요의 이동을 촉진시킬 문화시설도 풍부하다. 잭니클라우스 GC, 해돋이공원 등의 문화시설이 가까운 데다 올 초에는 아트센터 인천까지 준공돼 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캠퍼스타운역이 인접한 역세권 상가인데다 서울역까지 이어지는 GTX B 사업이 추진중이며 제1, 2 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등을 통해 인천공항과 강남 등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체계적인 MD구성으로 상권 활성화에 유리한 점과 대로변 입지로 유동인구 접근이 극대화된 점도 눈에 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32, 송도테크노파크 IT센터 M동 19층 4호에 위치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