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견본주택 ‘문전성시’…오픈 3일간 2만3천여명 방문
부동산| 2018-09-03 13:06

소형 오피스텔에서 보기 드문 2,513실, 연면적 18만여㎡ 규모의 대단지


현대건설이 8월 31일(금) 개관한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견본주택에는 개관 후 3일 동안 약 2만3천여명의 인파가 몰린 것으로 추산되며 성공분양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최근 높은 미래가치로 이목이 쏠리고 있는 핫플레이스인 삼송지구 내 노른자 입지라는 장점과 특화평면, 다양한 커뮤니티 등 우수한 상품성에 대한 높은 기대감으로 연일 북새통을 이뤘다.

첫째 날에는 개관 전 이른 아침부터 견본주택 앞은 방문객들로 긴 대기줄이 형성된 모습이었으며, 견본주택 관계자들은 고객들에게 아이스크림과 음료 등을 쉴새 없이 나눠주고 있었다. 일산동구에서 방문한 직장인 정모씨(40세)는 “오늘 연차까지 내고 개관시간보다 1시간 가량 일찍 방문했지만, 이미 대기줄이 길어 입장하는데 30분 가량 걸린 것 같다”고 말했다.

견본주택 내부도 상황은 마찬가지였다. 내부에 마련된 모형도에는 도우미들의 설명을 들으며 입지, 단지배치 및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등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는 고객들로 붐볐다. 또한 유니트 모형을 살펴보며 평면을 면밀히 체크하는 고객들도 많았다. 내부를 살펴본 방문객들은 상담석에서 분양가, 청약방법, 대출조건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상담을 받은 방문객들은 단지의 브랜드, 입지, 상품 및 미래가치 등에 호평하는 모습이었다. 방문객 김씨(42세)는 “힐스테이트라는 브랜드 자체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데다 3호선 삼송역 역세권 단지라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며 “서울 도심권으로 통근환경이 좋고,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중인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추진 가능성이나 인근 GTX-A노선 개통예정 등으로 추후 기대가치가 높은 것도 사실이다”고 전했다.   

편리한 주거환경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은평구에 거주하는 정모씨(34세)는 “삼송역세권인데다단지 주변으로 스타필드, 이케아, 은평 롯데몰 등 대규모 상업시설이 많고, 대형병원인 은평성모병원이 내년 개원 예정에 있어 생활편의성이 매우 좋을 것으로 보인다”며 “단지 주변에 북한산과 창릉천 수변공원 등이 있어서 주거환경도 쾌적할 것으로 보여 실거주 목적으로 청약을 넣을 생각이다”고 말했다.

아파트급 대규모 커뮤니티에 대한 주목도도 상당했다. 덕양구에 거주하는 이모씨(32세)는 “최근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여파인지 저녁시간이 여유가 있는 편이라 취미를 갖고 싶은데, 집 주변에 딱히 다닐만한 시설이 없고 가격대가 높아 TV만 보며 시간을 보내곤 한다”면서 “이 단지에는 25가지 이상의 커뮤니티가 갖춰지고 스카이라운지까지 조성된다고 하니 퇴근 후 여가를 생산적이고 여유롭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단지 내 진입광장에서 지하철 3호선 삼송역 6번 출구가 약 360m 거리로 역세권이며, 이를 통해 서울 종로권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삼송역의 경우 현재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에 선정돼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다.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은 삼송역에서 용산역을 거쳐 강남까지 30분대에 잇는 노선이다. 단지 인근 연신내역에 파주 운정신도시~화성 동탄을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가 2023년 개통예정으로, 대중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이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인근에 쇼핑몰, 영화관, 대형마트 등의 시설이 들어선 약 36만9,000㎡ 규모의 스타필드 고양점,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등 대규모 상업시설들이 많고, 800병상 규모의 은평 성모병원이 오는 2019년 5월 개원 예정으로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의 시행사인 더랜드는 지난 6월, 입주자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풀무원 푸드앤컬처와 전체 커뮤니티를 통합 운영•관리하는 MOU를 체결했다. 풀무원 푸드앤컬처는 위례신도시에 위치한 자연&래미안e편한세상(1540세대, 2016년 7월 입주) 커뮤니티의 통합 관리를 위탁 운영중에 있다.

청약은 1인당 블록 별로 1건씩 최대 2건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예치금은 1건당 300만원이며, 인터넷으로 청약을 받는다. 청약 일정은 9월 3(월)~4일(화) 양일간 진행되며, 7일(금) 당첨자 발표 후 11(화)~13일(목) 3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2번지)에 위치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