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안함(뉴스속보)
“브랜드 축산물 경쟁력의 선봉이 되겠습니다”
뉴스종합| 2018-12-11 19:05
2018년 대한민국 브랜드 연찬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협]

-‘2018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연찬회’ 개최


[헤럴드경제=황해창 기자] 우리 축산물의 고품질화와 차별화를 선도하는 축산물 브랜드사업의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2018년 대한민국 브랜드 연찬회’가 11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개최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경제지주(축산경제)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우수한 실적을 거둔 브랜드를 시상하는 자리로 브랜드 경영체, 소비자단체, 시도 공무원, 관련협회 등 15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올해의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 및 브랜드 경영체 지원사업 평가는 평가방법을 소비자시민모임의 우수 축산물 브랜드인증기준으로 단일화해 평가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했고, 브랜드사업 평가를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 수상 브랜드, 브랜드 경영체 지원사업 우수 경영체에 대한 시상과 베스트 육가공 선발대회 표창을 수여하고, 브랜드사업 육성을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경영체 유공직원에게 표창도 전달했다.

김익희 농협경제지주 축산유통부장은 “무허가축사 적법화, 경기침체, 자급률 하락으로 축산업의 토대마저 흔들리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럴수록 더욱 철저한 브랜드 관리만이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길이라며, 축산물브랜드가 대한민국 축산의 도약에 앞장서는 선봉장으로 활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hchwan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