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사강변지구에서 미사역 부근이 서울 강남권과 바로 연결되는 지하철 5호선 뿐만 아니라 버스환승역을 비롯해 중심상업지구가 미사역을 중심으로 들어설 예정이어서 유례없는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호재로 인해 미사강변지구의 풍부한 유동인구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며 안정적인 임대수요 확보에 유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사강변지구 개발과 아파트 단지 입주가 곧 마무리 되는 단계에 이르면서 상업시설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내년 지하철 5호선 미사역 개통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하남, 코스트코, 이케아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들이 입점하면서 유동인구가 크게 늘어나 상업시설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한 미사강변지구 부동산 관계자는 “미사강변지구의 중심 상권이 미사역 주변으로 형성되고 있기 때문에 역 개통과 함께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와 함께 상권이 활성화 될 것이다” 라고 예상하고 있으며 “특히 지하철역의 경우 주말과 평일 관계 없이 이용객이 꾸준해 주7일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망했다.
이렇게 미사강변지구 상업시설을 희망하는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는 가운데 ‘미사역 큐브앤타워’ 상업시설의 분양일정이 공개되어 또 한번 주목 받고 있다.
‘미사역 큐브앤타워’는 하남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역 19-1블록에 들어서는 지하5층~지상13층 높이에 연면적이 1만5725㎡ 거대 상업시설로. 백화점을 능가할 정도로 큰 규모로 지어지며 계획 발표와 함께 벌써부터 미사강변도시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부상할 조짐이 보이고 있다.
‘미사역 큐브앤타워’ 상업시설의 주요 메리트를 살펴 보자면,우선 가장 첫번째 미사역 초 역세권에 속한다는 점이다. 미사역 큐브앤타워는 일명 ‘3초 역세권’이라 불리고 있을 정도로 미사역 바로 옆 핵심자리에 위치할 예정이다. 미사역 8번출구(예정)와 버스환승역에 바로 입접해 지하철은 물론 버스를 이용하는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미사역과 중심상업지구 중심의, 이른바 ‘미사역 황금상권’이라 불리는 위치에 자리잡고 있어 미사강변도시 38,315세대 10만여명, 오피스텔 15,000세대 복합단지&업무단지의 약 20만 여명의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두 번째로는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해 탁 트인 개방감과 가시성은 물론 집객력을 높혔다는 점이다. 미사역 역세권의 많은 유동인구를 흡수할 ‘미사역 큐브앤타워’ 상업시설은 6차선 미사강변도로와 접해있어 저층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꾸며 상업시설 수익극대화를 노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트렌디한 입점 업종 구성이다. 1층은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상점이나 서비스업종 위주로, 2층은 비교적 규모가 큰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피자전문점 등 푸드점으로 꾸며진다. 3층과 4층, 7층은 PC방이나 에스테틱, 미용실 등 엔터테인먼트존으로, 5층과 6층은 메디컬존, 8층은 교육시설이 갖춰진 에듀존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미사강변도시의 전망이 내려다보이는 13층에는 고급레스토랑 등 라운지 존이 설치되는 등 상업시설 MD 전문 테넌트유치팀을 통해 전문 브랜드를 선유치하고 임대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트렌디 업종이 입점 할 계획이다.
이렇게 쇼핑은 물론 생활, 문화까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업종의 유치로 중심상업지구 수요의 소비패턴과 유동인구의 동선을 분석해 미사역 큐브앤타워가 앞으로 미사강변지구의 대표적인 원스톱 복합문화 상업시설이 될 것이라 예측해 볼 수 있다.
미사역 큐브앤타워 관계자는 “최근 주택시장이 위축조짐을 보이며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상업시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큐브앤타워는 미사역 초역세권과 중심상권이라는 프리미엄 때문에 더 많은 문의가 몰려들고 있는 중”이라고 밝히며 앞으로 미사강변도시의 랜드마크로 부상할 큐브앤타워의 대한 기대를 높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