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속초시 랜드마크 주거단지로 거듭날 명품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오피스텔 선착순 분양 중
부동산| 2019-05-22 09:45

- 초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수요 품을 수 있는 주거복합단지 인기
- 입지 뛰어나고, 아파트 만나 조경 및 커뮤니티까지 발전된 오피스텔은 더욱 인기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함께 지어지는 주거복합단지가 지역 내 랜드마크 주거단지로 거듭나고 있다.

이들 주거복합단지는 일반적으로 중심상업지구나 업무지구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진 자리에 들어서며, 원룸형으로 구성된 초소형부터 중대형까지 고른 면적형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아 폭넓은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됨에 따라서다. 따라서 전체 수요층에게 고르게 높은 인지도를 얻는데 유리하고, 꾸준한 수요를 바탕으로 우수한 환금성과 가격안정성도 보장된다.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의 잘 갖춰진 조경과 커뮤니티시설을 공유 할 수 있어 주거쾌적성 및 만족도가 오피스텔 단일 단지보다 우수해 임차인 모집에서 탁월함에 따라 투자가치가 더욱 높다고 평가된다.

게다가 단지 내부에 각종 생활밀착형 시설을 위주로 구성되는 상업시설과 휴게시설 등도 잘 갖춰 단지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고도 편리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입주 후 만족도는 더욱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됨에 따라 폭 넓은 수요를 확보 할 수 있는 주거복합단지가 주택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특히 복합단지는 입지선정에서도 아파트 단독 사업지보다 선택의 폭이 넓고, 편의성을 강조할 수 있고, 아파트와 오피스텔 할 것없이 뛰어난 설계까지 적용되는 만큼 수요자들에게 선호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현대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68-19번지 일대에서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이 속초시를 대표할 랜드마크 주거단지로 거듭날 주거복합단지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지하 5층~지상 최고 36층, 4개 동 중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78~114㎡ 256세대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24~27㎡ 138실 규모로 공급되며,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뛰어난 가치가 입증되며 현재 아파트는 전 세대 완판되었고, 오피스텔 역시 일부 잔여물량에 대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어 빠른 시일 내에 완판이 예상된다.

특히, 오피스텔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은 가장 큰 이유는 아파트와 함께 조성돼 아파트 특유의 주거쾌적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데다, 주변에서 보기 드문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로 잘 갖춘 설계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일단 단지는 최고 36층의 고층으로 지어지며, 주변으로 시야를 가리는 높은 건물이 없어 탁 트인 바다조망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일부 세대에 한정적으로 조망이 가능한 것이 아닌 많은 세대에서 영구 조망을 확보했으며, 설악산과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둘러싼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도 덤으로 확보하고 있다.

게다가 이 단지 오피스텔의 경우 입주민을 배려해 속초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도 설치될 전망이라 조망권 오피스텔의 장점을 최대치로 누릴 수 있다.

세대 내부 설계도 우수하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특히 오피스텔 전실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현관장과 주방가구가 연계된 일체형 수납가구가 설치돼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돼 조명, 난방, 가스와 같은 에너지 사용 관리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오피스텔 제외),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등도 설치될 예정에 있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테마정원 등 조경공간도 충분히 확보했고, 아파트 입주민을 위해서는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남녀독서실이 설치되며, 오피스텔 동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북카페와 키즈&맘스카페)가 설치되며, 전용 엘리베이터로 이동 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속초시 최중심에 자리잡은 입지도 장점이다. 단지는 속초시청, 속초시의회 등의 공공기관이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각종 금융시설을 비롯해 로데오퍼스트몰, 이마트, 속초의료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생활편의성이 매우 뛰어나다. 반경 1㎞ 내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의 학교시설도 밀집해 있다.

또한 속초시 주요 관광지로 꼽히는 중앙시장과 아바이마을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 설악산, 속초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청초호 호수공원과 영랑호 호수공원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을 뿐 아니라 수도권 수요자들을 유인하기도 좋다.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터미널을 이용해 타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도 인접해 있다. 7번국도를 이용해 고성군과 양양군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인접한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인천까지 연결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
한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모델하우스는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