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루원시티 진입 기회 놓친 3만여 수요자,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 분양 소식에 ‘쫑긋’
부동산| 2019-05-27 16:25

 

(주)신영이 인천 루원시티에 공급하는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의 분양 일정이 다가오자, 인근 공인중개업소는 자세한 분양 정보 및 일정을 묻는 전화로 눈코뜰새 없이 바쁘다. 이미 인기가 검증된 지역인데다 지하철 7호선 개통 및 공공기관 이전 호재까지 이어지면서 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

이달 진행되는 ㈜신영의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 분양 소식에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첫 분양에서 당첨 기회를 놓쳤던 수요자들이 루원시티 핵심 입지를 선점하기 위해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루원시티 내에서도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이 인접한 블록은 지난해 분양한 주상복합 1,2블록과 이번에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가 공급되는 주상복합 3블록이 유일하다. 그외 주상복합 4,5,7블록은 10차선 도로인 서곶로를 건너야만 가정역을 이용할 수 있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루원시티에서 첫 분양에 나선 ‘루원시티 SK리더스뷰’는 1,448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3만5,443명의 청약자가 몰려, 평균 24.48대 1, 최고 41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다시 말하자면, 루원시티 입성을 위해 총 3만5,443명이 1순위 청약 통장을 사용했고, 그 중 3만3,995명은 기회조차 잡지 못한 채 돌아서야 했던 것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이번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에는 적어도 3만명 이상은 청약을 넣지 않겠냐는 의견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인천 서구에 위치한 A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루원시티와 비슷한 입지여건을 갖춘 가정지구나 도화지구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들의 매매값이 최근 오름세를 기록하고 있어, 루원시티분양에 주목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며“특히, 앞서 루원시티 첫 분양 때 당첨 기회를 높친 대부분의 수요자들이 이번 분양에 주목하고 있어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루원시티바로 옆 가정지구에 위치한 ‘루원시티프라디움’의 경우 전용 84.99㎡가 올해 4월 4억9,000만원(10층)에 거래돼 지난해 5월 3억9,1710만원(24층) 대비 1억원에 가까운 시세 상승을 보였다.

이러한 가운데, ㈜신영은 이달 말 가정역세권이 가깝고,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한 루원시티최중심 입지에서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다.

루원시티 주상복합 3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5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77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시공사는 대우건설이다.

단지 내 판매시설인 ‘지웰시티몰’도 함께 분양에 나선다. 연면적 2만917㎡에 지하 2층~지상 3층, 총 144실 규모로 조성되며, 영화관 CGV 입점이 확정돼 입주민들은멀리 나가지 않고도 쇼핑 및 문화생활을 즐기는 등 원스톱 라이프를 제대로 누릴 수 있다.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는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초역세권 핵심 입지에 위치해 있으며, 두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석남역으로는내년에 서울지하철 7호선이 개통 예정이어서 강남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7호선 청라연장선루원시티역(가칭, 2021년 착공예정)도 도보권에 계획돼 있어 향후 더블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예정)가 단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가정지구와 청라국제도시가 인접해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롯데마트(청라점), 홈플러스(청라점) 등이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있고, 청라국제도시에는 대형 유통시설인 스타필드(2022년예정)와 코스트코도 계획돼 있다.

또, 도보권에 가현초ㆍ중, 신현중ㆍ고, 신현북초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문화공원과 가정공원이 인접해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개발호재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지구 내 인천 제2청사 건립이 검토되고 있으며, 지하 2층, 지상 20층(연면적 4만6,500m²)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인재개발원과 종합건설본부, 도시철도본부, 보건환경연구원, 인천도시공사 등 8∼9개의 관공서와 산하기관이 입주 예정으로 지역 내 인구 유입 및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GS칼텍스 윤활유공장을 비롯해 우림테크노밸리, 인천기계일반산업단지, 부평국가산업단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배후주거지로서의 직주근접 수혜도 예상된다.

입지 뿐만 아니라 단지의 상품성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는 전 세대가 남향 위주 배치에 판상형·이면개방형 설계로 채광성과일조권,조망권이 뛰어나다.

또, 전 세대에 현관 창고와 펜트리를배치해 수납공간이 풍부하고, 주방에는 효율적인 가사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가 설치됐다. 또, 주방과 연결된 다용도실에는 최근 생활 트렌드에 맞춰 세탁기와 건조기의 병렬배치가 가능도록 설계했다.

세대 내에는 다양한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일부 세대에는 ‘지웰시티’ 브랜드만의 특화 설계인 주방통창 설계를 적용해 주방에서도 거실과 같은 개방감을누릴 수 있도록 했고, 이외에도 폭 5m에 달하는 대형 안방을 구현한 안방특화형 설계도 선보일 예정이다.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55-5번지(스퀘어세븐 옆)에 마련되며, 입주예정일은 2022년 12월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