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교육그룹의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는 자사 KCAA국제요리 선수단이 태국 방콕 IMPACT에서 열린 ‘2019 TUCC 국제요리대회’의 여러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KCAA국제요리 선수단은 5개 부문에서 라이브 MVP(챔피언) 1개,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9개를 수상해 총 14개의 상을 거머쥐었다.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수상자는 라이브부분 전체 최고득점을 받아 라이브 비프 MVP로 선정된 ‘오정혁’ 선수다.
오정혁 선수는 ‘소년천하장사’ 출신이라는 독특한 이력을 가졌다. 어린 시절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게 좋아 시작했었던 씨름이지만 어릴 때부터 남달랐던 체격과 재능으로 각종 대회를 휩쓸고, 울산대표로 뽑히기도 했다고 한다. 하지만 어린 나이에 쉽게 맛본 승리는 자만심과 방황을 가지고 오기 쉬웠다고 한다.
오랜 방황 뒤 오정혁 선수는 자신이 좋아했던 것은 씨름도 승리도 아닌 단순히 ‘맛있는 음식’ 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사람이 되고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를 찾았다고 한다. 1년간의 노력 끝에 2019TUCC 국제요리대회 라이브부분 전체 최고득점을 획득했고, 라이브 비프 MVP로 선정돼 금메달을 획득해 어린 시절 맛보았던 승리보다 더욱 값진 승리를 쟁취했다.
이에 대해 학원 측 관계자는 “학생들이 수상을 이루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알기에, 이번 대회 수상을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특히 오정혁 선수의 성과는 정말 놀랍다. 앞으로도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은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대상’ 3년 지속 수상을 하였으며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학원교육서비스 부문 브랜드가치 1위’로 선정된 요리 전문 교육기관이다.
현재 이 곳은 강남 요리학원 및 홍대 요리학원, 부산 요리학원 지점과 대구 요리학원까지 총 4개 지점으로 운영 중이며, 특히 각 지역 지하철역 5분거리에 위치 해 있어 지역 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오는 7월에는 대전 요리학원이 오픈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업체는 요리 강좌는 물론 커피 바리스타 학원, 제과제빵 학원, 한식 요리학원, 취미 요리학원의 조리전문기관으로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요리 및 양식 요리, 중식 요리, 일식 요리, 제과제빵 자격증,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등)이 있으며, 방학을 맞이해 여름방학특강 교육 또한 제공한다.
또한 ▲입시•대회준비(영셰프 진학레슨, 영셰프 트레이닝, 영셰프 재팬, 영파티시에, 국내요리대회, 국제요리대회, 국내제과제빵대회 등)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등) ▲생활요리(기초 요리, 취미 요리, 브런치, 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등) ▲스킬업과정(정통 서양요리, 정통 일본요리, 정통 한국요리, 베이커리 실무반, 디저트 스킬업, 바리스타 커리큘럼 등)이 있다.